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왼쪽 가슴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이 발생한다면 불안감에 휩싸이게 됩니다. 특히, 숨쉴때 왼쪽 가슴통증이 발생한다면 공포감과 함께, 불편함까지 느껴지게 됩니다.

 

  때문에, 숨쉴때 왼쪽 가슴통증을 개선하기 위해 증상 발생 원인을 찾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과연 숨쉴때 왼쪽 가슴통증이 있을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숨쉴때 왼쪽 가슴통증' 발생 원인은 협심증?

 

  가슴에는 심장을 비롯하여 폐, 식도, 상복부 갈비뼈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슴통증의 원인 또한 위장질환, 근골격계 질환, 심장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원인 중에서도 심혈관질환인 협심증의 유무를 우선적으로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가슴통증 원인을 살펴보면 위장질환인 경우가 많지만,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이 그 다음으로 많은 원인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숨쉴때 왼쪽 가슴통증 원인 찾기,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통증 또는 흉부 불쾌감은 흔한 증상으로 전체 진찰을 받는 환자의 약 1~2%를 차지하며, 응급실 입원 환자의 1.9%를 차지하지만, 환자입장에서는 가슴통증이 있어도 편하게 갈 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반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어렵고,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려우며 막상 방문하더라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러한 환자분들의 현실적, 의학적 요구를 반영하여 소화기, 신장기, 호흡기 등의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는 획일화된 검사가 아닌, 나이/병력/가족력/생활습관/증상 등을 고려한 후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검사 방법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특화검진 프로그램 중 관상동맥 특화 검진은 숨쉴때 왼쪼 가슴통증과 같은 혀빔증 증상 발생 원인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방법으로, 협심증의 심화적인 진단 및 예방,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