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심장이 크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건강검진을 통해 심장비대증 소견을 듣고 관련한 내용을 찾아보시는 분이 많습니다. 심장비대증이라는 낯설고도 어려운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어 포스트를 찾아주신만큼, 심장이 커지는 이유가 뭔지,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심비대는 말 그대로 心肥大, 심장이 큰 것을 말합니다. 심장이 정상보다 크다고 하니 무턱대고 겁이 나서 걱정하시는 분도 많은데, 심장비대증은 그 자체가 질환이라기보다는, 심장이 커진 이유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심장이 혼자 커진 것이 아니라 어떠한 심장의 문제로 커졌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심비대가 확인되면 어떠한 이유 때문에 심장이 커졌는지 확인하고, 그 원인을 치료하는 게 중요합니다. 심장비대증과 심장비대증의 원인이 되는 심혈관질환을 방치한다면 심장의 기능이 떨어지는 심부전 상태로 악화될 위험이 크고, 결과적으로 혈액의 순환이 어려워지며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치료는 필수적입니다.

심장 질환의 경우 급사의 확률도 있고, 목숨과 직결되어 있는 만큼 검진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드렸듯, 심장비대증의 소견을 들은 환자분들의 대다수는 건강검진을 통한 소견을 보고 내원합니다. 그러나 건강검진에서는 대부분 단순한 심전도 검사와 흉부 X-RAY 촬영을 진행하기 때문에, 환자의 정확한 상태를 진단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비대증에 대한 정확한 검진을 위해서는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심장초음파 등 심장을 검진하는 데에 특화된 전문 기기를 사용한다면 심장의 기능 문제와, 심장 판막의 구조와 기능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질환 전문 심장내과로써, 대학병원 출신 심장내과 전문의와 대학병원 급 심장 검사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심비대 소견으로 심혈관질환이 걱정이 되어 내원을 원하신다면 아래 카카오톡 링크로 문의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 카카오톡 링크 ▼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