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중 갑자기 심장이 찌릿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설마 하는 불안감을 지울 수 없죠. 원인을 찾다 보면 다양한 곳에서 심장병 증상일 수 있다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심장이 찌릿한 증상이 정말 심장병 증상이 맞는지, 맞다면 어디에 내원해야 하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럴 때 가슴통증이 나타난다면 심장병을 의심해 보세요

 

심장 찌릿 등의 심장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심장병 외에도 매우 다양한데요. 역류성 식도염이나 담석증과 같은 소화기 질환, 늑막염 등 많은 원인들이 있습니다. 

 

"계단 오르기나 뛸 때 등 숨이 차는 움직임이 있을 때 나타났어요."

"무거운 물건을 들 때 나타났어요."

 

그중 심장병인 협심증이 원인이라면 위와 같은 상황에서 증상이 나타나거나 더욱 심해지는 특징이 있지요.  관상동맥이 좁아지면서 혈액과 산소운반이 어려워져 심장에 제대로 공급이 되지 못해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협심증은 안정 시에는 증상이 호전된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증상이 호전된 것이지 질환이 낫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방치하게 된다면 급성 심근경색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치료시기를 놓치면 치료를 해도 뇌손상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느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심장병의심 증상이 있다면 특징과 상관없이 생명과 연관이 있는 심혈관질환검사를 먼저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협심증병원은 어디로 가야 할지 검사장비도 확인해 보세요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그럼 어디에 내원해야 하는지도 궁금해하실 텐데요. 협심증은 심혈관질환의 하나로 심장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순환기내과에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검진 외에도 다른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기에 전문내과인 순환기내과를 추천드린 것인데요. 주로 협심증은 심장초음파 검사, 운동부하 심초음파 검사등이 이루어집니다. 단 순환기내과라고 모든 검사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아니니 내원 전 환인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순환기내과에서 협심증 검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함께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슴이 아파요' 협심증 검사방법은?

협심증이란 심장 근육에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진 질환으로, 심장에서 혈액을 많이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 흉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흉통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며

iheartwell.tistory.com

 

가슴이 찌릿한 증상 외에도 협심증 의심증상으로 심혈관검사를 받아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26년 경력과 다양한 심혈관질환 검사 노하우를 보유한 심혈관내과 분과전문의가 함께하는 가슴편한내과에서 자세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