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에 가슴 중앙의 불편한 압박감, 가슴이 꽉 찬 느낌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있나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단순 소화불량으로 생각하며 소화제를 복용하는 분들이 많으나, 이는 협심증/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질환의 전형적인 증상으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혈관질환은 심장 근육에 충분한 혈액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으로 소화불량과 같이 식사 후 가슴이 꽉 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 심혈관질환 증상 주목!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발생하는 '식사 후 가슴이 꽉 찬 느낌'과 같은 심혈관질환 증상에 주목해야 합니다.


  날이 추워지면 심장박동 수가 증가하고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동맥경화를 가속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맥경화로 심장이나 뇌 등에 혈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지지 않으면 심장이 손상되는 문제를 유발하여,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절기에 발생하는 심혈관질환 증상에 주의하고, 해당 증상이 발생한 경우 조속히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검진은

가슴편한내과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 진단을 위해 대학병원급으로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발생하여 사망으로 이르게 할 수 있는 심근경색은 예방이 중요한 질환입니다. 저희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근경색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 예방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심장 및 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순환기내과 전문의로 구성

-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정확하고 객관적인 검사 가능

-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 심혈관 질환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치료 

- 대학병원과의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시술 및 수술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