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다른 이유 없이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나요? 해당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일상생활에서 불편감과 불안감을 호소하지만, 증상을 방치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뇌졸중 위험인자이며,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방세동부정맥의 증상일 수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의※ 심방세동부정맥, 국민 10명 중 9명이 모른다?


  대한부정맥학회가 전국 만 19세 이상 1,000명에서 '부정맥 질환 인식 조사'에서 국민 10명 중 9명은 심방세동을 잘 모르거나 들어본 적이 없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28.5%가 최근 1년 이내 심장박동이 평소보다 빠르거나 불규칙하다고 느끼는 두근거림을 경험했지만 병원을 찾은 응답자는 15.4%가 그쳤습니다. 대부분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병이라고 생각되지 않아서' 등의 이유로 심방세동 증상을 방치해 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심방세동은 위에서 언급했듯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어, 조기진단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심방세동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났다면 조속히 병원을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시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방세동 증상이 있다면?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


  부정맥은 매 순간 증상이 있다면 단순 심전도 검사로 진단할 수 있지만 부정맥은 증상이 지속되지 않는 등 환자마다의 변수가 다양합니다. 이때, 적어도 24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심장 박동을 측정해야 보고 심장초음파를 통해 전체적인 심장 건강 상태를 체크해 봐야 합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정확한 부정맥 진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부정맥 특화검진 대상

-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림이 심해요"와 같은 부정맥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 부정맥 가족력이 있는 경우

- 심장질환으로 인한 돌연사 가족력이 있는 경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심장(순환기)내과로,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림이 심해요" 등 심방세동 증상으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싶으신 분은 물론, 증상이 없어도 정확한 진단을 받고 싶으신 분도 누구든지 오셔서 진료받고, 전문적인 의료진의 진단은 물론 관리도 함께 받을 수 있는 통합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