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전도는 피부 표면에 전극 판을 부착한 후 심장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는 전기를 기록하는 검사입니다. 심장의 구조적 이상 상태를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검사 시간이 약 5분 정도로 짧아, 비교적 간편하다고 할 수 있는 부정맥검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심전도검사목적을 알지 못해, 심전도검사의 필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심장 상태를 확인, 심전도검사목적은?

 

  심전도검사목적은 신체 여러 부위에 전극을 부착하여, 심장의 각 부위의 전기적 현상을 확인하기 위해입니다. 심전도 검사를 통해 심장의 각 부위에 전압이 약하거나 강해진 것을 분석할 수 있으며, 심장의 리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부정맥 유무를 보다 정밀히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맥 증상은 있다 없다를 반복할 수 있어, 한 번의 심전도 검사만으로는 부정맥을 정확히 잡아내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학적인 판단하에 심전도와 함께 심장초음파, 24시간 심전도 검사가 필요하다면 함께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문성 있는 부정맥검사, 심전도검사 진행을 원한다면?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질환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협심증, 부정맥 등)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차별화된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전도검사를 포함한 다양한 부정맥검사 장비는 물론 이동 경로, 프로세스 등에 있어, 개개인마다 다른 문제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정맥은 종류에 따라 원인이 구별되고 부정맥 증상이 지속되지 않는 등 환자마다의 변수 및 종류가 다양하여, 이에 대한 심화적인 검사 및 관찰이 필요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의 부정맥 특화검진을 통해 부정맥 유무 및 종류를 보다 정확히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