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 자두 졸려.” 어떤 마트의 센스 있는 자두 판매 라벨 문구인데요. 학생, 직장인을 비롯한 일상을 살아가는 모든 분들이 공감하시는 문구일 것 같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분들도 피로가 고민이셔서 포스팅을 방문해 주셨을 텐데 과연 이 피로는 왜 생기는 건지 심장내과의 시점에서 말씀드릴테니 참고하시어 피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몸이 피곤하면 일이 많아서 그렇겠거니 여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로 원인이 있다면 스트레스 때문이겠지 하며 가볍게 넘기시는데요. 만성 피로는 많은 병의 공통 증상으로, 여러가지 병에 의한 증상 중 하나일 수 있기에 증상이 지속될 경우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간기능 이상, 비타민 결핍 등의 내과 질환, 수면장애, 우울증 등의 신경정신과질환이 문제인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심장혈관질환이 원인인 경우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몸이 피곤한 것과
심혈관질환의 상관관계


우리 몸이 에너지를 만드는 방식은 심장과 혈관에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세포가 산소와 당을 태워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심장이 혈관으로 혈액을 곳곳에 공급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심혈관질환으로 인해 그 과정에 문제가 생긴다면 만성 피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단지 피곤함 하나만을 이유로 심혈관 문제가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겠지만, 심혈관질환의 가능성이 있다는 걸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심혈관질환의 경우 10분 내로 사망에 이를 수 있고, 전조증상이 다른 질환과 비슷하거나 없다시피 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다른 증상 역시 살펴보며 피로가 진짜 심혈관질환 문제인지 고려해 보는 게 필요한데요.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해 심혈관질환의 다른 증상을 적은 블로그 링크를 첨부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심혈관질환 의심증상 모아보기 <- 클릭

심혈관질환의 혹시 모를 가능성에 대한 걱정을 완벽히 없애고 싶으시다면 심장내과에 방문하세요. 일반 내과에서는 일반초음파 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심장 문제가 발견되지 않을 수 있는 등 심혈관질환의 검사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는 물론 대학병원급 장비와 대학병원 출신 의료진의 체계적인 검사로 심장혈관질환에 대해 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리테스트 등의 정신심리학적 검사를 통하여 피곤함의 원인을 진단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으로 빠르게 심혈관질환 증상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 9호선 선정릉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가슴편한내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