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초음파는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그 순간부터 심장초음파기기의 발달에 따라 심혈관질환 진단에 획기적인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심혈관질환 진단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장비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음파는 검사 특성상 장기 전체가 아닌 부분 부분을 찾아가며 진행해야 하는 검사로, 심장초음파를 주도하는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결과의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장초음파 결과! 검사자 숙련도에 따라 좌우됩니다.


  심장초음파는 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되지만, 심장초음파 영상을 평가하기는 상당히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체 및 영상에 대한 풍부한 지식은 물론 검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상황 등을 충분히 이해한 뒤 진행해야 하는 검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심장초음파는 CT, MRI와 달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했듯 이를 진행하는 의료진 능력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장초음파는 심장초음파 결과와 다른 임상적인 정보를 종합하여 보다 정확히 진단 내리고 판독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남순환기내과 심장초음파 해석 잘하는 곳!

이경진 원장이 함께하는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는 선정릉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강남순환기내과로 다년간 다양한 심혈관 질환 사례 등을 진료해 온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계 전문 진료 경험을 축적한 대학병원출신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심장초음파 검사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경진 원장은 심장초음파에 특화된 전문성을 토대로 전국 각지 순환기내과 전문의를 비롯한 의료진에게 그 노하우를 전수하는 순환기내과 전문의입니다. 심혈관계 진단, 심장초음파 검사 등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의료진으로 더 객관적이고 세밀한 심장초음파 영상을 잡아낼 수 있으며, 검사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심장초음파인 GE 사의 Vivi 7과 심장초음파 상위 기종인 4D Vivid E9, 심장초음파 장비 중 '전문'으로 분류된 Vivid E90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Vivid E90은 더욱 선명한 화질로 촬영하여 영상이 왜곡되거나 흐릿하게 보일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한 부분이 아닌 전체 범위까지 뚜렷하게 관찰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하게 심장초음파 영상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