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에 발표된 연구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직장인이 직무 스트레스를 느끼는 비율은 87%로 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장인들은 일을 할 때, 자주 답답함을 느끼거나 신경이 날카롭게 곤두설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종종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직장인스트레스를 방치할 시 자칫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직장인스트레스 방치 시, 심혈관질환 초래?


  여러 연구에서 업무 시 받는 스트레스는 인해 좌심실 기능 이상, 심근경색, 협심증 발생 및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사망률과 유의한 관련성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실제 2019년도 고용노동부의 산업재해통계에 따르면 직장인 질환 중 사망자 수가 가장 높은 것은 심혈관질환(42.2%)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교대작업, 연장근무, 이상기온 등과 같은 작업 환경은 생활 리듬을 손상, 수면부족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령,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흡연 여부 등과 같은 위험 요인들도 복합적으로 작용해 심혈관질환 발생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과도한 직장인스트레스에 따른 심혈관질환,

심혈관질환 검진으로 예방 및 조기진단!


  심혈관 검진은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 심장의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직장인스트레스로 이상이 생길 수 있는 심장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5~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으로 시술 및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심혈관질환 검진 데이터를 토대로 개인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설립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과도한 스트레스로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이 걱정되는 직장인의 경우, 정기적인 심혈관질환 검진 진행으로 질환을 예방 및 조기진단하며,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것을 권합니다.





직장인 심혈관질환 검진,

가슴편한내과 원스톱 검진 시스템으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 모두를 진료할 수 있는 순환기(심장)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진 결과를 정확히 판독할 수 있는 2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검진을 주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첨단 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료부터 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어, 평소 시간이 부족하여 자신의 심장 혈관 건강 상태를 파악하지 못했던 직장인도 시간 부담을 덜며, 심혈관질환 검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심혈관 전문 의료진 :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정확한 진단 및 치료

✔️ 첨단 검진 장비 : 첨단 검진 장비를 통해 심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예방

✔️ 맞춤 검진 프로그램 :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결정

✔️ 원스톱 검진 시스템 : 원스톱 검진 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 대학병원 협진 시스템 : 대학병원과의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시술 및 수술 연계, 이후 관리는 가슴편한내과에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