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최근 들어 부쩍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 불편함을 겪고 계신가요? 단순히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충분한 휴식을 통해 회복될 수 있지만 휴식을 취해도 피곤하고,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는 증상이 계속된다면 이에 대한 이유를 정확히 알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연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요. 심장질환 때문일까요?

 

 보통 숨이 차는 등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난다면 폐 질환의 문제를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심장질환의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대표적인 관상동맥질환 중 하나인 협심증의 증상 중에도 가슴통증, 심장두근거림과 함께 조금만 움직여도 숨을 쉬는 것이 어려운 등 호흡곤란 증상도 있습니다. 협심증 뿐만 아니라 심장의 판막질환, 심부전, 부정맥(특히 심장이 느리게 뛰는 서맥) 등 다양한 심장질환으로 인해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는 이유,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

 

 물론 이렇게 협심증이나 심부전 등 심장질환이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는 이유가 될 수 있지만, 이러한 질환이 심장 자체의 문제에서 비롯된 것인지, 또는 다른 내과적 질환이나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심장이 영향을 받아서 나타난 것인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필요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찬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났다면 일반적인 내과 검사부터 심혈관질환을 본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검사를 모두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심장 건강을 파악하기 위한 심혈관검진 역시 일반적인 내과 검진과 함께 증상에 따라 필요한 심혈관검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심장 건강이 걱정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대학병원 출신 내과/순환기내과 전문의 2인이 진료하는

가슴편한내과가 정확도 높은 진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