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은 주로 심장으로 혈관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져, 심장 근육이 많은 혈액을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 흉통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그런데, 변이형협심증은 일반적인 협심증과는 달리 관상동맥이 갑자기 수축(경련) 하여 일시적으로 혈류가 원활하게 흐르지 않아, 가슴통증을 발생시키는데요, 오늘 이와 같은 변이형협심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침에 가슴 통증 - 변이형협심증 증상

 

  변이형협심증의 원인인 관상동맥 수축(경련)은 대개 이른 아침, 한밤중에 발생됩니다. 즉, 가슴통증을 느끼는 주된 시간이 이른 아침·한밤중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가슴 정중앙이나 왼쪽으로 치우친 부위가 쥐어짜는 듯하거나·짓누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외에도 명치가 아프다·턱 끝이 아프다·가슴이 쓰리다 등 다양한 양상을 호소합니다. 일반적인 협심증은 심한 운동, 활동 등을 할 때 증상이 발생되는데, 변이형협심증은 이와 무관하게 통증이 발생합니다.

 

 

 

 

'아침에 가슴 통증' 변이형협심증 증상, 방치한다면?

 

  변이형협심증은 일상생활에서의 관리와 약물치료를 한다면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지만, 일부 변이형협심증의 경우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히는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실빈맥 부정맥이 발생하여 급사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에 가슴 통증'과 같은 변이형협심증 의심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정확한 진단 및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변이형협심증 의심증상이 있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는 통상 수 주~수개월 대기 기간이 소요되는 심혈관 검진을 최대한 신속하게 하여 진단을 앞당기고 1차 의료 기관에서 가능한 수준의 치료까지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보다 빠르게 변이형협심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 문제점 해결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획일화된 심혈관 검진이 아닌, 개인 나이와 병력·가족력·생활습관 등을 모두 고려하여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