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은 춥고 낮에는 더운 일교차가 심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맘때에는 감기/알레르기/비염 등의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는 시기로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환절기에는 이와 같은 질환 외에도, 심혈관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혈관은

 

 

 

 

환절기 발생 가능성 높아지는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는?

 

  심혈관질환은 심장으로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동맥경화 현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동맥경화는 혈관 안 쪽을 덮고 있는 내막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을 좁아지게 만드는 것으로, 일종의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입니다.

 

  하지만, 혈관은 기온 차에 매우 민감하여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그 속도가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가 있다면 더욱 더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가 있다면 보다 정기적으로 자신의 심혈관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가족력 등
-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등 성인병 등

- 흡연/과도한 음주 등

- 운동 부족 / 스트레스 등

 

 

 

 

심혈관 질환 예방,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장병 가족력, 위험군에 속해 예방을 원하는 분, 혹은 이미 심장병으로 진단받아 지속적인 검진 및 관리가 필요한 분 모두 일반내과와 같이 편하게 방문하여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4년 이상의 각종 심혈관 질환에 대한 풍부한 사례 및 임상 경험이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주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첨단 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더욱 전문성 있는 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협심증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