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으로 중요 영양분과 혈액을 공급해 주는 관상동맥이 70% 정도 막혀 혈액 내 흐름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흉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을 협심증이라고 하는데요, 협심증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히는 급성 심근경색으로 이어져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협심증초기증상을 숙지하며, 만약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조속히 자신의 심혈관계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목해야 하는 협심증 초기 증상 - 운동 중 가슴통증


  협심증초기증상에는 가슴통증이 있습니다. 협심증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가슴통증은 '짓누르는 가슴통증', '콕콕찌르는 가슴통증' 등으로 표현되며 이와 같은 흉통과 함께 호흡곤란과 어지럼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협심증초기증상은 안정 시에는 통증이 없다가 심장 근육에 혈액이 많이 필요로 하는 상황(운동, 등산, 격렬한 움직임 등)에서 증상이 발생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협심증 의심 증상이 있거나, 협심증 위험인자인 가족력, 성인병, 비만 등에 속한다면 예상치 못한 돌연사를 예방하기 위해 더욱 협심증초기증상에 주목해야 합니다.







협심증 예방 및 조기진단,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으로!


  협심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있다면 심혈관 검진을 시행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심혈관 검진은 심장 구조와 기능·혈관의 건강 상태 및 기타 질환 여부를 파악할 수 있어, 협심증 유무를 더욱 정확히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향후 협심증 발병 가능성을 예측하여 볼 수 있어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진단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단, 심혈관 검진 결과는 검진을 판독·주도하는 의료진 임상경험과 의료 장비에 따라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어, 이 점을 유의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내과로 혈관 및 심장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욱 정확한 심혈관 질환 진단을 위해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24년 이상의 임상경험을 지닌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다수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 심혈관 진료 경력을 지닌 의료진이 직접 심혈관 질환 진료와 검진을 주도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과 정확도로 인정받은 의료 장비를 다수 구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