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 자주 들어봤는데?, 그게 그렇게 위험한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 오늘 정확한 설명과 함께 검진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은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히면서 혈액이 충분하게 공급되지 못해 일어나는 심혈관질환입니다. 보통 협심증의 전조증상으로는 가슴 통증과 답답함, 호흡곤란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협심증, 증상이 없어도 위험하다?

 

‘저는 전조증상 없는데요?’
그럼 협심증의 위험이 전혀 없을까요?
대답은 ‘아니요’입니다.

협심증은 초기에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으며, 증상이 있어도 휴식을 취하면 빠른 시간 안에 사라져 무심코 지나치는 일이 많습니다.


‘증상이 생기면 검사받지 뭐’라고 생각하기엔 협심증의 치료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최악의 경우 돌연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있는 후에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하기보다는 미리 진료를 받고 예방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협심증이 쉽게 올 수 있는 위험군의 집단이 있습니다. 바로 가족력과 성인병, 비만이신 분들인데요 음주와 흡연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협심증의 가능성이 높아지니 미리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묵의 살인자인 협심증은 어디서 검사해야 할까?


증상이 심한 것 같지도 않고 시간을 많이 비우기도 힘든데 대학병원까지 가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생각이 들으셨던 분들은 심장전문 내과인 순환기 내과를 내원해 보세요. 


순환기 내과는 협심증뿐만 아니라 심장 및 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내과의 한 분과입니다. 또한 검사해 주시는 선생님도 심장 전문의인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라면 더 정확하고 전문적인 검진이 가능할 것입니다.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심장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중 계속되는 자격 검진을 통과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인정받는 전문의를 분과 전문의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심장질환은 치료시기를 놓치면 생명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대학병원의 진료예약을 무조건 기다리기보단 가까운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상주하는 심장전문 내과를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단,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라도 의사마다의 경험과 노하우 등에 따라 검사의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자신만의 심장진료 노하우를 다년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와 상담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만약 협심증이나 심장 혈관에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검사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20년 이상의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하는 가슴편한내과에서 자세한 상담 및 설명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