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이란 혈액이 혈관을 미는 힘을 말하며, 심장이 수축할 때 혈관이 받는 압력과 심장이 이완할 때 혈관이 받는 압력을 측정합니다. 정상적인 혈압 수치는 120/80mmHg으로 앞 숫자가 최고혈압, 뒤 숫자가 최저혈압을 나타냅니다. 만약 18세 이상 성인이 140/90mmHg일 경우 고혈압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혈압은 아무 증상 없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치명적인 합병증 발생 가능성 높이는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


  고혈압은 일반적으로 뚜렷한 증상이 없어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립니다. 일부 환자만이 뒷머리가 띵하다, 어지럽다, 쉽게 피로해진다 등의 증상을 호소합니다.


  때문에, 당장 불편함이 없는 고혈압을 방치하거나 치료 시기를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 없이 혈압이 계속 높아진다면 다른 장기들이 손상을 받을 수 있으며, 동맥경화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내리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치료의 가장 큰 목적은 혈압을 내려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개선(금연, 금주, 싱겁게 먹는 습관, 체중 감소, 운동 등)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생활습관 개선만으로 혈압이 관리되지 않는다면, 의료진에 의학적인 판단 하에 약물치료를 하며, 혈압이 목표치 이내로 조절되는지도 항상 관심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목표 혈압 수치 도달&고혈압 합병증 예방

가슴편한내과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함께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순환기내과로 다년간의 다양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3인이 고혈압 진료 및 치료를 주도합니다.


  고혈압은 위에서 언급했듯 심혈관질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고혈압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갖고 진단 및 치료하며, 보다 정밀하고 정확하게 목표 혈압 수치에 도달하고 고혈압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고혈압으로 진단이 내려졌다면 고혈압에 대한 교육 및 약물치료 등으로 고혈압을 치료하고 고혈압 합병증이 많이 발생하는 표적장기 검사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