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부위에 통증이 있거나 숨을 쉬기 어려운 호흡곤란 증상이 있다면, 공포감이 크게 다가오게 됩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의 대표 증상이기 때문인데요. 최근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과거 중장년층에서 심장질환은 물론 돌연사 등이 많이 나타났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므로, 가벼운 통증이라도 증상이 있다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기 위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호흡곤란 원인은?

 

 

 

 

01. 왼쪽 가슴 통증 : 가슴 통증 증상은 심혈관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관상동맥질환, 부정맥, 심근질환, 대동맥 질환 등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위식도역류질환이나 위십이지장궤양 등의 소화기계통 질환, 일반적인 내과적 문제도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심장질환의 대표 증상이므로도 심장질환에 의한 증상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슴통증 정보 컨텐츠 >

※ 왼쪽 가슴통증 원인, 심혈관질환 증상일까? ☞클릭

※ 가슴통증 지속되면 관상동맥질환 검사 필요! ☞클릭

 

 

 

 

02. 호흡곤란 : 숨을 쉬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호흡곤란 증상은 모든 심혈관 질환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심장 기능이 저하되면서 혈액을 온몸으로 보내는데 힘겨워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천식이나 만성 폐쇄성 폐질환, 폐렴, 만성기관지염 등과 같은 폐질환이 있다면 호흡곤란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호흡곤란에서 중요한 점은 심장과 폐의 기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호흡곤란 정보 컨텐츠>

※ 왼쪽 가슴이 답답한 증세, 호흡곤란 증상이 있다면? ☞클릭

숨이 차고 가슴이 답답한 증세, 숨이 잘 안쉬어져요 ☞클릭

 

 

 

 

왼쪽 가슴 통증과 호흡곤란 있다면, 심혈관검진 받아야

 

가슴통증과 호흡곤란 증상은 모든 심장질환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물론 가슴통증과 호흡곤란 증상이 있다고 반드시 심장질환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무시하고 지내거나 민간요법 등에 의존할 경우, 병을 키우다 뒤늦게 치료하거나 안타깝게 치료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심혈관 검진을 통해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 심장의 구조 및 기능을 확인하여 심혈관 질환을 조기 진단하고, 심혈관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해야 합니다. 또한, 증상이 있다가 없어진 경우라면, 특히 심혈관계통의 위험인자(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질환의 가족력)가 있는 분들은 반드시 심혈관질환 검진을 통해 실제 질환이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심혈관 검진 믿고 받을 수 있는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내과로,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 진단을 위해 대학병원급으로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정확한 검진, 첨단 검진 장비를 통한 심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예방,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심혈관 검진을 시행합니다.

 

 

 

 

  또한, 검진 결과에 따라 예방을 위한 교육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으로 진단 내려진 경우 향후 필요한 치료 계획 수립, 합병증 예방 방법 안내,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관리 및 약물치료 등을 통해 심혈관질환 조기진단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