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장은 문제가 생길 경우 여러가지 증상으로 신호를 보냅니다.

특히 심장병은 평소 젊고 건강하던 사람에게도 갑자기 나타날 수 있으며, 순식간에 생명을 앗아가는 돌연사까지 연결될 수 있어 항상 조심해야하는데요.

 

따라서 본격적인 심장병이 시작되기 전, 왼쪽가슴통증과 같이 심장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를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이번 시간으로는 왼쪽가슴통증원인이 발생하는 이유와, 방치했을 때의 문제점, 올바른 대처방법까지 모두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왼쪽가슴통증원인 '이것'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이 콕콕 바늘로 찔리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가슴이 답답하고 압박감이 들어요"

"심장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느껴져요"

 

물과 여러가지 액체가 원활하게 흐르는 배수관, 파이프 같은 것들도 시간이지나면 점차 노후되거나 안 쪽에 찌꺼기가 쌓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이프와 마찬가지로 심장과 대표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혈관, 관상동맥 또한 시간이 흘러 노화되고 여러가지 원인으로 콜레스테롤, 지방 등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렇듯 좁아지고 막혀버린 관상동맥의 상태에서 순간적으로 혈액이 많이 필요한 달리기, 계단 오르기, 무거운 짐 들기, 운동 등을 하게 될 경우 영양소가 원활히 이동하기 어려워집니다.

좁은 관상동맥으로 많은 양의 혈액과 산소가 이동하려다보니 왼쪽가슴통증, 찌릿한 느낌 등이 느껴지는 것이죠.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왼쪽가슴통증의 원인이되는 '이것'은 심장병인데요.

심장병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통증이 있다가도 안정을 취하면 호전되는 것이기 때문에, 안일하게 생각하고 넘어가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호전된 것이지, 질환 자체가 호전된 것이 아니므로 상황이 더 악화되기 전에 심장 및 혈관을 중점으로 진료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로 신속히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장병, 방치하면 생명의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의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인 협심증은 초기에 발견할 경우 관상동맥이 더 좁아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반면에 적정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급성심근경색으로 심장에 혈액 공급이 중단되는 상황에 이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급성심근경색은 발생 후 30분 이내로 응급실을 신속히 찾아야 할 만큼 중한 병 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치료를 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이 심각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아주 위험한 질환이죠.

 

따라서 왼쪽가슴통증과 같이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더 이상 방치하지마시고 빠른 시일 내로 병원을 내원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만 어떤 병원으로 내원하는가에 따라서 검사 결과의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하는 곳, 대학병원급 첨단 검사 장비를 활용하는 곳으로 내원하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혹시 심장병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으시거나 본원을 통한 자세한 검진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로 편안하게 문의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가슴편한내과의원

심장혈관전문 클리닉 가슴편한내과입니다.

pf.kakao.com

 

☎ 02-545-8114

 

대학병원 출신의 심혈관질환 진료 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2인이 진료하고 있는 가슴편한내과에서 자세히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