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점차 추워지고 있는 겨울이 다가온 가운데, 갑자기 왼쪽 가슴에서 통증을 느끼고 있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추워진 날씨에 갑자기 왼쪽가슴통증이 나타났다면 그냥 넘겨서는 안되는 증상인데요,

 

  왼쪽가슴통증은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 대표 증상이며, 심혈관 질환은 기온이 낮은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지속적·반복적으로 왼쪽가슴통증을 발생시키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추운 겨울철 갑자기 발생한 왼쪽가슴통증,

심혈관 질환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차가워진 기온은 혈관 수축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이러한 상황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는 원인이 되며, 심장에 부담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의 대표적인 위험인자로, 질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체감 온도가 떨어지는 추운 날씨에는 평소 고혈압이 아닌 경우라도 혈압이 약 3~5mmHg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워진 날씨 갑자기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하였다면 그냥 방치해두기보다는 정확한 증상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심혈관 질환은 심한 경우 심정지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의심 증상을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심혈관 질환은 심장 구조 및 판막, 전기 신호 등의 이상이 생겨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 발생하는 협심증과 심근경색을 대표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뇌세포 손상과 같은 후유증이 남을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으로는 왼쪽가슴통증을 포함하여, 쥐어짜는 가슴통증, 콕콕찌르는 듯한 가슴통증, 가슴 답답함, 호흡곤란 등이 있습니다. 만약,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조속히 정확한 질환 유무를 확인해 보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왼쪽가슴통증' 심혈관 질환 의심증상이 있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 적절한 관리 및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1. '왼쪽가슴통증' 등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있다면 먼저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를 통해 의료진이 어떤 증상이 있는지 들어보고 나이· 성별·혈압·청진기 등을 이용한 기본적인 진찰을 진행합니다.

 

2. 기본적인 내과 검사인 혈액/소변 검사·흉부 X-ray·심전도 등의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며 심혈관 질환 가능성을 알아봅니다.

 

3. 심혈관 질환 가능성이 보였다면 심장 해부학적 구조 및 기능을 확인해 보기 위해 심장 초음파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때 의학적인 판단하에 정밀 검사가 필요하다면 운동부하심전도, 운동부하심초음파 등을 시행하게 됩니다.

 

 

 

 

이경진 원장/최순욱 원장님이 직접 진료하고 있는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으로 진료를 받아보고 싶어도, 마땅히 갈 곳이 떠오르지 않는 분들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때는 심장 및 혈관 건강을 모두 아울러 파악해 볼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를 내원하는 것을 권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과 조기진단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 번 방문해야 하며, 이곳저곳 옮겨 다니며 검진을 시행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대폭 줄어드리기 위해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환자가 가장 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동선으로 검진 센터를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다년간 풍부한 심혈관 질환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가 진료부터 검진, 검진 결과까지 환자 한 명당 단 한 명의 의료진이 책임 진료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