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박은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항상 규칙적으로 뛰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뛰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지냅니다.

 

그래서 우리가 맥박을 느끼게 되는 경우는 불안한 상황에 놓이거나, 전력질주 같은 격한 운동을 하는 등의 경우이죠. 이렇게 심장은 1분에 60~100번씩 뛰고 있지만 움직임이나 상황에 의해서 적거나 많이 또는 엇박자로 뛰게 될 때 우리가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심장이 덜컹하는 증상도 맥박이 다르게 뛰어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만약 이유 없이 갑자기 심장이 덜컹거리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부정맥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렇듯 부정맥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부정맥 내과를 알아보실 텐데요.


 

부정맥 내과는 어떻게 찾아봐야 할까요?

 

 

①담담 진료의가 경험 많은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인가요?

 

먼저 부정맥이 생길 수 있는 원인은 여러 가지이며, 한 가지로 확정할 수도 없습니다. 게다가 증상이 꾸준히 일어나는 것이 아닌 간헐적으로 일어나서 내원하려고 할 때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죠.

 

그렇다면 부정맥을 진료한 경험이 많은 전문의다양한 노하우로 의심 가는 원인들을 파악하기 쉽죠. 그래서 부정맥 내과를 찾으실 때는 부정맥을 전문으로 하는 병의원인 순환기내과인지, 진료를 보는 의사가 경험이 많은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인지 확인해 보신다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차료가 가능하죠.

 

 

②내원하려는 부정맥내과에 검사기기가 잘 갖춰져 있나요?

 

부정맥은 겉으로 진찰할 수 없는 부분으로 전문 검사기기가 사용되는데요. 전문 검사장비를 통해 검사를 하고 나온 결과지를 의료진이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검사 장비에 따라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부정맥 증상은 간헐적으로 나타나는데요. 그렇다고 증상이 있을 때만 내원하기엔 한계가 있죠. 이미 그 이유 때문에 내과에 내원을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검사장비로 24시간 심전도 검사, 간헐적 심전도검사 등이 있습니다. 이 검사장비들을 정해진 기간 동안 특수 심전도 기기를 가지고 생활하며, 증상과 연관성을 알아보는 기기입니다. 이러한 검사기기를 사용한다면 사소한 부분까지 정확하게 검사를 할 수 있으므로 내원하시려는 부정맥 내과가 보유하고 있는 검사기기도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일상생활 중 갑자기 심장이 다르게 뛰는 것을 느끼셨거나 부정맥 증상이 있어 적합한 내과를 찾고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26년 이상 부정맥과 심혈관질환을 중심으로 진료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와 함께하는 가슴편한내과에서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만약 카톡이 불편하시면 전화로도 가능하니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