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가슴에 통증이 느껴지는데
심장병 의심해 봐야 하나요?


심장은 우리 생명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곳으로, 이상이 생길 경우 여러 가지 심장병증상을 통해 위험 신호를 알려줍니다.

심장병은 평소 건강한 사람에게도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으며, 위험한 경우 1시간 안에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심장병은 본격적으로 발생하기 전 왼쪽가슴통증과 같은 증상을 통해 심장이 이상이 있다는 신호를 보내는데요.


그렇다면 심장병이 있을 때 왜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왼쪽가슴통증, 대표적인 심장병 증상입니다.

✔ 가슴을 쥐어짜는 느낌
✔ 심장을 콕콕 찌르는 느낌
✔ 운동 시 왼쪽 가슴 통증


이러한 증상이 느껴지신다면 심장병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중 사용하고 있는 배수관, 파이프 등도 시간이 지나면 그 안에 찌꺼기가 쌓이고 녹이 생기는 등의 문제가 생깁니다.


우리 관상동맥도 나이가 들면 여러 가지 원인으로 콜레스테롤이 쌓이고 지방이 쌓입니다. 이로 인해 관상동맥이 좁아지면 등산이나 운동과 같은 격렬한 움직임이 있을 때 심장에 갑자기 많은 양의 혈액이 필요한데 충분한 혈액 공급이 되지 못합니다.


좁아진 관상동맥으로 원활한 혈액이 공급되지 않으면 왼쪽가슴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왼쪽가슴통증은 대표적인 심장병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장병으로 나타나는 왼쪽가슴통증은 안정하면 그 증상이 사라집니다. 그래서 별일 아니라 생각하고 그냥 넘기시는 경우가 많으며 병원을 내원하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격렬한 움직이 있을 때만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하고 안정을 취할 때 증상이 완화되는 것은 심장병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사라졌다 하더라도 안심하지 마시고 가까운 심장 및 혈관 중점 진료를 진행하고 있는 순환기내과로 내원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심장병은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


협심증과 같은 심장병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초기에 발견할 경우 관상동맥이 더 좁아질 수 있는 상황을 약물, 생활습관 개선 등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관상동맥이 갑자기 100%막혀버려 심장으로 혈액 공급이 중단되는 금성 심근경색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급성심근경색은 발생 후 30분 이내 응급실을 내원해야 할 만큼 중한 병이며, 치료를 한다 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왼쪽가슴통증으로 인해 해당 글을 읽고 계시다면 증상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어떤 순환기내과를 가야 할까요? 심장병은 검사에 사용되는 장비와 그 검사를 주도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의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검사 항목이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심장병증상으로 인해 순환기내과를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 대학병원급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 상황에 따른 고난도 검사 진행이 가능한지 ✔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를 보는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늘 이렇게 '심장병증상 왼쪽가슴통증 있으신 분들은 꼭 보세요'라는 제목을 가지고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드렸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와의 빠른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