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하면서, 심혈관질환의 위험인자인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이 있으신 분들의 걱정은 더 커지게 됩니다. 심장은 우리 몸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부위로, 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평소 심혈관질환의 위험인자가 있으신 분들은 위험인자의 관리와 치료에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위험인자가 없더라도 건강검진 등을 통해 심혈관질환의 위험인자들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음 소개해드릴 검사는 기본적인 심혈관질환 검사와 더불어 협심증 및 뇌졸중  등의 위험성을 체크할 수 있는 검진프로그램입니다. 첫 번째에는 기본적인 심혈관질환의 검진 프로그램이며, 두 번째는 기본적인 심혈관질환 검사를 시행한 후, 보다 정밀한 심장검사가 필요한 경우 받으실 수 있는 검사들입니다. 

 

 

심장검사&검진 프로그램

 

 

 

 

 심전도 검사

 

 

흉부X선 검사

 

 

 

동맥경화도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01 가슴편한내과의

기본적인 심혈관질환 검사

 

 

- 신체측정 : 키, 몸무게, 혈압, 체성분을 분석하는 검사입니다.

(*체성분 검사 : 인체의 구성성분인 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 등을 분석하여 몸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검사를 말합니다)

 

- 기본 혈액 검사 : 전혈구 검사, 신장기능 검사, 간기능 검사, 갑상선기능 검사, 당뇨검사, 전해질 검사 등

 

- 심혈관질환 혈액검사 : 총 콜레스테롤, 고밀도 및 저밀도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s-CRP, homocystein 등

(*심장질환과 관련된 위험 예측인자 및 심장관련 특수 혈액검사 등을 시행합니다.)

 

- 소변검사 : PH, 요단백, 요당, 케톤체 등 12종 검사

 

- 심전도 검사 : 심비대, 부정맥, 협심증 검사

(*심장박동 때 일어나는 전기적 신호를 전류에 의해 파형으로 기록하여 안정시 심장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 흉부X-선 검사 : 심장 및 폐의 구조 검사

(*X선을 이용하여 흉부 및 복부 등의 각 신체부위를 검사합니다.)

 

- 동맥경화도 검사 : 동맥경화, 동맥 협착 및 폐쇄 선별 검사

(*사지 각 부위별 혈류파형과 혈압을 측정하여 동맥경화의 정도, 혈관의 협착을 간접적으로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 심장초음파 : 심장의 기능 및 구조 검사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관찰함으로써 심장질환의 진단,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 부정맥 및 협심증 검사

(*특수하게 만들어진 심전도 기록장치를 부착하고, 하루동안 생활하면서 일상생활 중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심장초음파 검사

  

 

경동맥초음파 검사

 

02 가슴편한내와의

정밀 심혈관질환 검사

 

 

- 운동부하심초음파 : 협심증 등 관상동맥질환 진단

(*운동부하검사를 전후로 심장초음파를 시행하여 심근벽의 변화, 판막지로한의 정도, 심장의 압력 등을 직접 확인하여 협심증, 판막질환, 운동시 호흡곤란에 대하여 보다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 경동맥초음파 : 동맥경화에 의한 혈관질환을 예측하는 선별검사

(*초음파를 이용하여 목 부위에 있는 경동맥 및 추골동맥이 좁아진 정도나 위치, 혈류의 적절성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특히 경동맥의 동맥경화 정도를 측정하며여 심장 등의 다른 부위의 동맥경화를 예측하여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디지털 영상정보 시스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의료영상을 디지털 형태로 획득한 다음, 고속의 네트워크를 통해 이러한 영상들을 전송하고, 저장과 조회(컴퓨터)를 통해 환자를 진료하는 영상전송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심장초음파를 포함한 모든 검사결과를 진료실에서 직접 컴퓨터 영상을 보면서 설명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특별한 진료 시스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소화기·호흡기·신장기 질환 등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한 검사가 이루어지며, 여러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이 발견되는 경우 약물치료, 식생활의 변화, 운동요법을 시행하여 질환을 치료합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 중,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 임상 교수와 을지대학병원 순화내과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심장혈관분야 세계 No.1인 미국 메이오클리닉 심장혈관센터 연구교수로 역임하신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의 1:1 맞춤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