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이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사망원인으로 떠오르면서, 심장병 의심 증상인 가슴통증, 가슴두근거림, 호흡곤란 등이 있을 경우 심혈관환은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심혈관질환이 걱정되어도 일반내과를 가야할지, 대학병원을 가야할지, 어떤 진료과를 가야할지 환자 입장에서는 쉽게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슴이 불편하고, 숨이 차는 등의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가까운 병의원을 방문하여 내과진료를 받아 보고, 심장질환이 의심된다면 심장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보아야 합니다.

 

 

 

심장검사는 심장내과에서

 

심장내과란, 다른 이름으로 순환기내과라고 하며,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입니다. 호흡곤란이나 가슴두근거림, 가슴통증의 원인을 찾기 위한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 등도 심장내과에서 시행되며, 심근경색, 부정맥 등의 질환에 대한 일차적 진료과입니다. 심장과 주요 혈관과 관련된 질환인 관상동맥 질환, 동맥경화, 고혈압, 심부전, 판막질환, 선천성 심장질환, 혈관질환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는 분당선 선정릉역 1번 출구에 위치하여,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진료를 받으실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호흡기, 신장기, 소화기 질환 등의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급 검사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협심증, 판막질환, 부정맥 등의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선별하여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심장검사 종류

 

1. 일반 심장혈관 검진 프로그램

 

심혈관질환이 걱정 되시는 분,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으 대상으로 하는 심혈관질환에 대한 기본 검진 프로그램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의 전문 검사 장비를 통해 고객의 특성에 맞는 검사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01. 신체측정 : 키, 몸무게, 혈압, 체성분 분석검사

02. 기본 혈액 검사 : 전혈구검사, 간기능 검사, 신장기능 검사, 갑상선기능 검사, 당뇨검사, 전해질검사 등

03. 심혈관질환 혈액검사 : 총 콜레스테롤, 고밀도 및 저밀도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s-CRP, homocystein

04. 소변검사 : PH, 요단백, 요당, 케톤체 등 12종 검사

05. 심전도 검사 : 심비대, 부정맥, 협심증 검사

06. 흉부X-선 검사 : 심장 및 폐의 구조 검사

07. 동맥경화도 검사 : 동맥경화, 동맥 협착 및 폐쇄 선별검사

08. 심장초음파 : 심장의 기능 및 구조검사

09.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 부정맥 및 협심증 검사

 

2. 정밀 심장혈관 검진 프로그램

 

기본적인 심혈관질환 검사와 더불어 협심증 및 뇌졸증 등의 위험성을 체크할 수 있는 검진프로그램 입니다.

 

일반 심장혈관 검진 프로그램

        +

01. 운동부하심초음파 : 협심증 및 관상동맥질환 진단

02. 경동맥 초음파 : 동맥경화에 의한 혈관질환을 예측하는 선별검사

 

 

 

일반 내과의 경우, 심장질환과 관련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 바로 상급 의료 기관으로 전원이 필요하나,

가슴편한 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 보유를 통해 바로 진단 후 시술 및 수술이 필요시 대학병원과 직접적인 연계가 가능하여 진료예약 등의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진료시스템과 미국 심장질환분야에서 가장 앞서있는 메이오클리닉 심혈관센터 RESEARCH FELLOW를 역임한 이경진 원장(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