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은 술을 마신 후, 평소와 다르게 심장을 콕콕 찌르는 듯한 가슴 통증이 나타나 그 이유가 무엇인지 원인을 찾아보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만약 술을 마신 후 또는 일교차가 클 때 심장 콕콕 가슴 통증이 심해진다면 '이것'을 의심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이와 관련한 내용과 함께 정답을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술 마신 후 심장 콕콕 가슴 통증이 발생했다면
'이것' 의심해 보세요


'이것'의 정답은 바로 변이형 협심증입니다. 협심증이라고 말씀을 드리면 운동 등과 같은 신체적인 움직임이 있을 때 그 증상이 심해지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협심증의 경우에는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겨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변이형 협심증의 경우에는 관상동맥이 좁아지기는 하지만 혈액 공급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대신 관상동맥에 경련이 일어나 생기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신 후에 알코올을 해독할 때 발생하는 물질이 혈관에 영향을 미쳐 술이 깨는 과정에서 심장 콕콕 등과 같은 가슴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가슴 통증이 발생하고 나서 5~10분 안에 금방 호전되기도 하여 일시적인 통증이라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호전됐다고 하여 질환이 나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순환기내과에 방문을 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변이형 협심증의 경우 평소에는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갑자기 발생하는 혈관의 경련으로 급성심근경색이나 돌연사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증상이 있을 때부터 미리 주의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술 마신 후 심장 콕콕 가슴 통증이 발생했다면 '이것' 의심해야 합니다'라는 제목을 통해 변이형 협심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전해드렸는데요.


술 마신 후 심장 콕콕 등의 가슴 통증이 있어 본원에서 자세한 검사를 받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 02-545-8114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2인이 직접 진료하고 있는 가슴편한내과에서 빠르고 자세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