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증상이 있을 경우 등의 심혈관질환을 의심할 수있는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여 기본적인 내과적 진료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심혈관질환이 의심되거나 정밀 진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순환기내과 또는 심장내과를 방문하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순환기내과와 심장내과라는 단어를 처음 접한 분들은 어떤 진료과인지 궁금해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순환기내과, 심장내과는 어떤 진료를 받게 되는 곳일까요?

 

순환기내과란,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로,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등 질환에 일차적 진료과이며,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질환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한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 등도 순환기내과에서 이루어지며, 여러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이 발견되는 경우 약물치료, 식생활의 변화, 운동요법 등을 시행하여 질환을 치료합니다.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의 합병증 때문에 치료를 해야 하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갖고 진단, 치료함으로써 심장혈관질환의 예방,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순환기내과/심장내과) 개원 STORY

 

가슴편한내과의 이경진 원장은 삼성서울병원 및 을지대학병원에서 심장혈관질환 분야의 다양한 임상경험 및 연구활동, 그리고 교육을 담당하였으며, 미국 심장질환분아에서 가장 앞서 있는 병원인 메이오 클리닉(MayoClinic, Minnesota) 심장혈관센터에서 약 1년 반동안 심초음파에 대한 연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환자들이 생명과 관련이 깊은 심혈관질환에 대한 이해부족 및 일차의료기관에서의 심장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과, 이와는 반대로 심장질환은 무조건 대학병원에 방문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으로 처음부터 대학병원을 방문하여 비싼 의료비를 감당하고도 만족스러운 관리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을 가지던 중, 좀 더 가까운 곳에서 환자분들과 만나고자 가슴편한내과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혈관질환을 갖고 계시거나 혹은 예방하고자 하는 분이 좀 더 쉽게 방문하여 대학병원급의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 중,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 받을 수 있는 진료는?

 

 

 

 

가슴편한내과 방문 절차는?

 

초진 내원시 검사가 있을 경우,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으므로 미리 예약을 받고 있으며, 내원 하루 전까지 전화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초진 내원시 타병원에서 진료받으신 진료기록 또는 소견서, 처방 받으셨던 약에 대한 정보(처방전 혹은 약용량 및 용법에 관한 메모) 등을 가져오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초진 내원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공복 등에 관한 내용을 전화로 미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의 1:1 진료와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