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곳에서 심혈관 건강 진료 보고 싶어요"

 

우리나라 사망 원인 2위인 심혈관질환은 나이 상관없이 젊은 분들도 안심할 수 없는 질환이라는 것을 잘 알고 계실텐데요.


이러한 이유로 위험한 상황을 예방하고자 심혈관질환 진료를 받아보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암 등의 질환을 중심으로 진료를 하는 일반내과에서는 정확한 검사가 어렵다 보니 서울심장내과를 찾으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같은 이유로 서울심장내과를 찾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서울심장질환전문의 진료를 볼 수 있는 가슴편한내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믿을 수 있는 곳인지,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곳인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오늘 글을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심혈관 분야 세계 NO.1 MATO CLINIC
심장혈관센터 연구교수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이경진 대표원장

 

26년 이상 경력의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환자 개인 통산 누적 10만 명 돌파

 

삼성서울병원, 서울백병원 등
대학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역임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최순욱 원장

 

분과별 진료 경험 다수 보유

 

많은 분들이 가슴편한내과를 선택하는 이유 3가지


1. 서울심장질환전문의가 1:1 전담 진료 제공


심혈관검사는 시간과 비용을 많이 들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정확한 검진이 이뤄지는지가 중요한데요. 정확한 심혈관검진을 받고자 한다면 심장내과를 알아보실 때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를 보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내과에는 다양한 분과로 나눠져 있는데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등의 심장질환 중점의 진료를 하고 있는 분과가 바로 순환기내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순환기내과 전문의 여부만 확인하면 될까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자면, 단순히 순환기내과 전문의 여부가 아닌 순환기내과 전문의 중에서도 5년에 한 번씩 자격 검증을 통해 전문 지식을 인정받은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희 가슴편한내과는2명의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검사부터 판독까지 직접 주도하여 정확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대학병원급 심혈관질환 검진 장비 사용


심장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실력과 경험도 중요하지만 사용되는 장비도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의사들의 또 다른 눈과도 같은 검진장비는 실제 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는 심장 구조, 혈류 움직임, 심장의 압력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질이 떨어지거나 기능이 떨어지는 장비를 사용하게 되면 아무리 의사의 실력이 출중하다 하더라도 놓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본원에서도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심장초음파 장비를 고집하는 것이고요.


정확한 심혈관검진을 위해서는 운동부하심초음파 진행이 가능한지, TWA(돌연사 위험 예측장비), I-STAT(심근경색 진단기), 심장초음파 장비 등과 같은 대학병원급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1DAY ONE STOP 시스템

 

위에서 심혈관검진은 시간이나 비용을 얼마나 들이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물론 결과만 놓고 보면 그렇지만, 사실 시간과 비용도 중요하며 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 해당 요소들을 무시할 수 없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검진 시 환자분들의 시간과 비용 부담을 가능한 덜어드릴 수 있도록 처음 내원하신 당일 대부분의 검사와 결과 확인까지 진행할 수 있는 원데이 원스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심혈관검진은 검진 > 결과 확인 및 상담 > 치료 계획 수립까지 2~3회 정도의 내원이 필요하며 그때마다 들어가는 시간 부담이 될 수밖에 없죠.


본원에서는 환자분들의 입장을 먼저 고려하고 더 편안한 심혈관검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늘 이렇게 서울심장질환전문의가 함께하고 있는 가슴편한내과에 대한 소개를 자세히 해드렸는데요.
심혈관검진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거나 '혹시'라는 두려움에서 벗어나 본원에서 정확하고 신속한 진료를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