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은 혈액 내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를 말합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속 꼭 필요한 성분이기도 하지만, 정상 수치보다 높다면 고지혈증을 비롯해 동맥경화, 심혈관질환 등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 자료에 의하면 3년 사이(2015~2017) 이러한 고지혈증으로 진료받은 인원이 약 400,000명 가량 증가했다고 하여, 각별한 건강 관리와 주의를 요합니다.

 

 

 

 

고지혈증 합병증, 예방해야 하는 이유는?

 

  고지혈증은 고지혈증 자체로 위험이 되지는 않지만, 콜레스테롤이 높은 상태가 장기간 지속된다면 피가 기름지고 혈관 내 찌꺼기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지속된다면 결국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가 발생하게 되고, 이때 협심증·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친다면 뇌세포 손상과 같은 후유증을 발생시키거나, 심한 경우 1시간 안에 사망하는 돌연사를 초래하는 등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평소 자신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고지혈증 합병증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문적인 고지혈증 진료와 합병증 예방까지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고지혈증은 위에서 언급했듯 심혈관 질환 발병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위험인자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고지혈증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진료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내과로 고지혈증에 대한 혈액검사와 동반 위험이 높은 고혈압, 당뇨병 등 질환 및 합병증 여부에 대한 진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 관리는 물론 성인병(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등)으로 발생할 수 있을 심혈관 질환 등 합병증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더욱 전문적인 관점에서 진료하고 관리해 드리고 있으며,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더욱 전문적인 심혈관 질환 검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