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심혈관질환 및 뇌혈관질환이한국인 사망 원인 중 암(28.2%) 다음으로 많은 25.6%에 달합니다. 4명 중 1명은 심뇌혈관질환으로 사망한다는 뜻입니다. 이처럼 심뇌혈관질환이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사망원인으로 떠오르고 있어 심뇌혈관에 대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심혈관질환 및 뇌졸중이 발병하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혈관 및 뇌혈관질환을 일으키는 경동맥 질환

 

경동맥은 심장에서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매우 중요한 혈관입니다. 잠시라도 이 혈관이 눌려 피가 통하지 않으면 뇌세포가 죽게 되고, 수 분동안 혈액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뇌사에 빠질 수 있습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과 고령화로 인해 동맥경화증 환자가 늘고 있으므로, 평소 경동맥의 동맥경화증이 없는지 미리 검사를 통해 확인하고 예방해야 합니다.

 

 

 

 

경동맥초음파 검사

 

경동맥 초음파 검사는 목에 초음파를 이용하여 반사되는 신호를 이용해 경동맥의 좁아진 상태와 경동맥으로 흐르는 혈류의 상태를 파악하는 검사입니다. 특히 경동맥의 동맥경화 정도를 측정하여 심장 등의 다른 부위의 동맥경화를 예측하여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경동맥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경우

 

-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대사증후군 등의 각종 성인병이 있는 경우

-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가슴편한내과의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신체의 각 부분의 구조 및 기능을 관찰하여 각종 질환을 진단하는 검사로 환자에게 고통이나 불편감이 없고 안전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에서는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종 중 하나인 GE사의 Vivid 7 장비를 사용합니다.

 

 

 

강남 심혈관전문내과 "가슴편한내과"

 

최근 심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이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사망원인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검사를 받고 싶어도 환자 입장에서는 마음 편하게 갈 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반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어렵고,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막상 방문하더라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이러한 환자분들의 현실적, 의학적 요구를 반영하여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이 직접 진료합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