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을 알 수 없는 가슴 통증이 느껴져요"

"왼쪽 가슴이 갑자기 찌릿거려요"

"누워있는데 심장이 심하게 두근거려요"

 

어느 날 갑자기 위와 같은 증상이 느껴지셨나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병원을 가려고 하지만 도대체 어느 병원에 가야 할지 몰라 해당 증상들을 그냥 방치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심장 부근에 발생하는 가슴통증으로 인해 '혹시 내가?'라는 걱정을 하지만 어떤 병원, 어떤 과에 가야 하는지 몰라 내원을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이와 관련한 내용을 자세하게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슴통증, 방치하면 안 됩니다

 

가슴통증은 식도염, 심리적 원인, 근골격계질환 등 아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을 하는데요. 그러나 다양한 원인 중에서도 가장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것이 바로 심혈관질환입니다.

 

왼쪽 가슴 찌릿, 콕콕 찌르는 느낌 등의 증상은 생명을 위협하는 협심증,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의 대표 의심 증상이기 때문인데요.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치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방치할 경우 돌연사의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조기 진단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슴통증이 있을 때

어떤 병원, 어느 과를 방문해야 할까요?

 

심장 부근에서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면 심장(순환기)내과를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내과는 협심증, 부정맥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검사를 하는 곳으로 심장 및 혈관과 관련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입니다.

 

또한 순환기내과 중에서도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하고 있는 곳을 위주로 알아보신다면 보다 더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에 가야 하는 거 아닌가요?

 

심장이라는 부위는 생명과도 직결되는 곳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무조건 대학병원을 가야 한다고 생각을 하시는데요.

, 물론 대학병원이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긴 대기시간과 복잡한 예약 과정으로 인해 빠른 시일 내에 검사를 받는 것이 어려워 내원을 이내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만약 대학병원의 진료를 원하지만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 망설여진다면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를 하고 있는 순환기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본원 같은 경우는 대학병원 출신의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과 대학병원과 동일한 장비를 통해 검사 및 진료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대학병원에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도 편하게 전문성 있는 의료진을 통해 대학병원급 심장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평소와 다르게 가슴통증이 느껴진다면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심장내과를 내원하여 본인의 심혈관 건강 검사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늘 이렇게 '가슴통증 느껴지면 어떤 병원에 가야 하나요?'라는 제목을 가지고 자세한 내용을 전해드렸는데요.

 

심혈관질환은 조기에 발견할수록 예후가 좋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는 가슴통증이 느껴지신다면 가능한 빨리 순환기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본원에서 검사를 받고자 하시거나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는 분들은 아래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02-545-8114

 

가슴편한내과의원

심장혈관전문 클리닉 가슴편한내과입니다.

pf.kakao.com

26년 이상의 순환기내과 진료 경험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함께하는 가슴편한내과에서 상세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