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갑자기 가슴통증이 느껴지더라도 일시적으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며 이를 그냥 방치해 두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증상이란 우리 몸에서 이상이 있다고 알려주는 하나의 신호이며, 가슴통증은 생명과 직결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대표 증상으로, 만약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상황이라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해봐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 자가진단법

(만약 이중 3가지 이상이 해당된다면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1. 최근 들어 가슴 통증이 주기적으로 발생한다.

2. 계단이나 언덕을 조금만 올라도 숨이 차다.

3. 과식하면 가슴 중앙 부위가 뻐근하고 답답하다.

4.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 때, 따끔거리는 가슴 통증을 느낀 적이 있다.

5. 추운 날씨, 혹은 아침 시간 대에 가슴 통증이 자주 발생한다.

 

 

 

 

가슴통증/가슴두근거림이 있을 때

의심해 볼 수 있다는 심혈관 질환이란?

 

  심혈관 질환은 심장 구조 및 판막, 전기 신호 등 이상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선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후천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심혈관 질환은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의 관상동맥질환을 말 할 수 있으며,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 흉통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와 사망에 이르게 하는 심혈관 질환,

당신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심장은 1분만 쉬어도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며, 만약 4분이라는 시간 동안 심장이 정지한다면 뇌세포 손상을 시작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심혈관 질환은 이러한 심정지를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이며, 치료 후에도 후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은 이처럼 생명과 매우 직결되어 있는 질환으로,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예방이 중요한 심혈관 질환,

검진을 통해 질환 발생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하면 보통 시술이나 수술이 우선인 질환이라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심혈관 질환은 치료보다 예방이 우선시되어야 하는 질병이며, 먼저 검진을 통해 본인의 심장 구조 및 기능, 혈관의 건강 상태, 기타 질환 여부를 정확히 파악해봐야 합니다.

 

  심혈관 검진은 그 결과를 토대로 본인에게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알고 결정할 수 있으며, 조기에 정기적인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예방과 치료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40대 이상부터는 만성질환,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질환에 대한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1~2년에 한 번씩 심혈관 검진을 통해, 혈압과 혈당 체크는 물론, 질환을 예측 및 관리, 치료해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 의심증상이 있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정확한 원인 파악 받아보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차별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환자의 나이, 병력, 가족력, 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개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 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특징>

 

- 순환기내과, 내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및 치료

- 첨단 진단 장비와 프로그램으로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예방

-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적용

- 진료부터 검사, 검사결과까지 원스톱 진료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가능

- 대학병원과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의학적인 판단하에 시술 및 수술 연계, 시술 및 수술 후에는 다시 본원에서 편하게 내과 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