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은 보통은 자기 주먹보다 약간 크고, 가슴 중앙에서 약간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심장이 뛰지 않으면, 곧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기 때문에, 가슴부위가 짓누르는 느낌, 따끔거림, 타는 듯한 느낌 등의 가슴이 아픈 증상을 느꼈을 경우, 심장에 이상이 생긴 것을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 가슴통증 원인 >

 

 

가슴이 아파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가슴에는 심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가슴이 아프다고 모두 심장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심장은 위에 설명과도 같이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심장질환에 의한 증상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를 통해 심장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하며, 심장질환이 원인이라고 생각이 될 경우 정밀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도록 해야 합니다.

 

 

 

가슴이 아파요, 어떤 진료과를 가야하나요?

 

가슴이 아픈 증상인 흉통이 자주 발생한다면, 먼저 가까운 병의원을 방문하여 내과진료를 받아보고, 심혈관질환이 의심된다면, 심장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심장내과 또는 순환기내과란, 심장 및 혈관에 관계된 질환들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로, 협심증 및 심근경색, 부정맥 등 질환의 일차적 진료과입니다. 심장혈관과 관련된 질환인 동맥경화, 부정맥, 판막질환, 관상동맥질환, 고지혈증, 고혈압, 혈관질환 등 전반에 대해서 다루게 됩니다.

 

또한,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한 신체 검사 및 여러 검사 등이 심장내과에서 이루어지며, 여러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이 발견되는 경우, 약물치료, 식생활의 변화, 운동요법 등을 시행하여 질환을 치료합니다.

 

 

< 가슴편한내과의 심전도 검사 >

 

 

가슴이 아파요,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어떤 검사를 받게 되나요?

 

먼저,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라고 해서 진찰을 먼저 하게 됩니다. 나이와 증상, 동반될 심혈관계 위험인자 여부, 검진 당시에 측정하는 혈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혈관질환이 있을 가능성을 검토한 후, 시행할 검사의 범위를 정하게 됩니다.

 

 

< 가슴편한내과의 심장초음파 검사 >

 

 

일바적인 내과적 검사인 혈액/소변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를 시행하여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내야 하며, 심혈관질환이라고 의심될 경우 심장의 기본적인 구조를 알 수 있는 심장초음파 검사를 합니다. 심혈관계 검사를 시행한 후, 보다 정밀 검사가 필요한 경우라면,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가슴통증 진단 절차

 

01.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진찰)

02. 혈액/소변 검사 및 X-ray, 심전도 등의 기본검사

03. 심장초음파, 운동부하 심초음파 등의 정밀검사

 

 

 

서울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최근,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내과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심혈관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은 마음 편하게 갈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어렵고,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려우며, 막상 방문하더라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러한 분들이 편하게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과 관련되었을 경우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협심증, 부정맥, 판막질환 등의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진료시스템과 미국 심장질환분야에서 가장 앞서있는 메이오클리닉 심혈관센터 RESEARCH FELLOW를 역임한 이경진 원장(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