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어느 날 갑자기 예상치 못한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했지만, 큰일이라 생각하지 않으며 방치해 둔 적이 있으신가요? '통증'이란 우리 몸 어딘가에서 보내는 SOS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왼쪽 가슴은 생명과 직접적 연관이 있는 심장이 위치한 곳으로 심혈관질환 의심증상일 수 있어,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한 적이 있다면 그냥 넘겨서는 안 되며 보다 정확히 발생 원인을 파악해 봐야 합니다. 

 

 

 


왼쪽가슴통증원인은 심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은 관상동맥(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생기는 질환으로 대표적으로는 협심증과 심근경색을 예로 들 수 있으며 심장이 많은 양의 혈액이 필요한 상황(운동, 등산, 계단 오르기 등)에서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대표 의심증상입니다.  

 

  이러한 심혈관질환은 조기에 별견하지 못해 적절한 관리 및 치료를 하지 못한다면 심한 경우 돌연사하는 상황을 초래하는 등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왼쪽가슴통증'과 흉통을 느낀 적이 있다면 보다 정밀히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 건강 상태를 정밀히 파악해 보고 싶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내과로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앓고 계시거나 혹은 협심증 증상이 있으시거나, 예방을 원하는 분 모두 일반내과와 같이 편하게 방문하시면서 대학병원급으로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개인마다 다른 나이·병력·가족력·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 검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가슴통증이 있을 때 보다 정확히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볼 수 있는 관상동맥질환 특화검진을 시행하고 있어, 증상 원인 및 심혈관계 건강 상태, 심혈관질환 유무 등을 더욱 꼼꼼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