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부위에 쥐어짜는 통증, 왼쪽 가슴이 콕콕, 짓누르는 듯한 느낌 등 왼쪽 가슴 통증이 있는 분들은 다양한 증상을 호소합니다. 최근 들어 이러한 통증을 호소하며, 협심증이 아닐까 걱정하며 내과를 찾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협심증이란,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면서 흉통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해질 경우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은?

 

  가슴 부위에는 여러 장기들이 밀집해 있기 때문에 가슴통증 증상의 원인도 매우 다양합니다. 가슴통증 원인 중, 가장 많이 비중을 차지하는 질환을 위식도역류질환, 위십이지자궤양 등의 소화기질환이며, 그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입니다. 그 외, 근골격계 질환, 폐질환, 대상포진 등으로 가슴통증 증상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협심증일까?

 

  협심증을 의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을 가슴통증입니다. 협심증 환자의 경우 계단을 오르거나 갑자기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 등 심장이 많이 일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통증을 느끼는 것이 특징입니다. 통증이 있던 환자도 활동을 멈추고, 안정을 취하면 심장의 혈액 요구량이 줄어들어 증상이 호전됩니다.

 

 하지만, 증상만으로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없기 때문에 가슴통증이 있다고 모두 협심증이 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나이가 많거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이 있다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가슴통증일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가 없는 20대 초반에게 나타나는 가슴통증은 심혈관 질환에 의한 가능성은 낮게 됩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해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협심증으로 가슴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

 

√ 빨리 걷거나 뛰거나 계단을 올라갈 때

√ 무거운 것을 들 때

√ 육체적 활동을 과도하게 할 때

√ 화가 나거나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때

√ 갑자기 찬바람을 쐬거나 음식을 많이 먹은 후

 

 

 

 

왼쪽 가슴 통증 증상 있다면,

심혈관 검진으로 심혈관 질환 조기 진단 및 예방 하자!

 

  심장은 매우 참을성이 강한 장기로, 협심증이 있어도 혈관이 70% 이상 좁아지 전까지는 초기증상이 거의 없거나 모호하여 많은 분들이 조기 진단 및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슴통증, 호흡곤란 등의 심혈관질환 의심 증상이 있거나, 가족 중 협심증 · 심근경색 등의 관상동맥질환의 가족력이 있다면, 심혈관 검진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심혈관 검진을 통해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진 정도를 파악하고, 막힐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진단 및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가슴편한내과가 함께 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혈관 질환을 갖고 계시거나, 혹은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이 일반내과와 같이 편하게 방문하시면서, 대학병원급으로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정확한 검진, 첨단 검진 장비를 통한 심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예방,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심혈관 검진을 시행합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