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답답하고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혹시 심장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심혈관 질환이 우리 나라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면서, 이러한 불안감도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심장은 죽을 때까지 한 순간도 멈추지 않는 부위로, 매우 참을성이 강한 장기입니다. 질환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기 전까지는 증상이 모호할 수 있으며, 초기 증상이 있을 때 대수롭지 않게 지나쳐 조기진단 및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으므로, 평소와 다른 증상이 있다면, 꼭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심장이 안좋을 때 발생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가슴통증, 가슴두근거림, 호흡곤란 증상이 있으며, 드물지만 어지러움 및 실신, 만성피로, 부종 증상도 심혈관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있다고 모두 심장병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가슴통증이 심혈관 질환이 원인인 경우 :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심근질환 및 대동맥질환 등의 심혈관 질환

가슴두근거림이 심혈관 질환이 원인인 경우 : 부정맥(심방조기수축, 심실조기수축, 심실빈맥, 심실성상성빈맥)에 의한 경우와 심장판막질환, 비후성 심근증 등의 심혈관 질환

호흡곤란이 심혈관 질환이 원인인 경우 : 모든 심장질환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협심증, 심부전, 판막질환, 서맥 등 부정맥, 운동시 이완기능 장애 등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이 있다면, 심장내과 진료 받아야

 

 심혈관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인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한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는 심장내과에서 이루어집니다.

 

  여러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이 발견되는 경우 생활습관 개선 및 운동요법, 약물치료 등을 시행하여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을 낮추기 위한 진료를 시행합니다.

 

※ 심장내과란?

 

  심장내과, 다른 이름으로 순환기내과라 불리는 곳은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를 말합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질환, 심부전증 등의 심혈관 질환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의 예방을 위해 관리해야 하는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당뇨 등과 같이 심장 및 혈액 순환과 관련된 질환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어떤 진료를 받을 수 있을까?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각종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대학병원과 동일한 현존하는 최신의 장비들을 사용하여 정확한 검사를 하고 있으며, 검사 결과에 대한 정확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통하여 향후 필요한 치료계획 수립, 합병증 예방방법 안내 등을 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01. 첨단 장비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심장초음파기 중 최상위기종, 4D Vivid E9 초음파 장비, 국내에서 본원을 포함한 몇 병원에서만 할 수 있는 고난도 검사 "운동부하심초음파",  대학병원 응급실, 중환자실에서 사용하는 심근경색 진단에 이용되는 i-STAT 등의 대학병원급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02. 원스톱 진료시스템

  검진을 위해 이곳 저곳 옮겨 다녀야 하는 불편함과 여러 번 방문해야 했던 환자의 방문 횟수를 줄이기 위해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진료부터 검사, 검사결과까지 원스톱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03. 대학병원과의 협진시스템

  심혈관 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 중,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과의 직접적인 수술 연계가 가능하여 진료 예약 등의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이 의심된다면?

가슴편한내과에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보세요!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