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철에는 심혈관질환에 대한 위험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갑자기 추운 곳에 나가면 혈관이 많이 수축되면서 혈류 통과량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심혈관질환은 현재 한국인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일부 전문가들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심혈관질환이 한국인 사망원인 1위로 바뀔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한 바 있어, 심혈관 건강 주의보가 켜지고 있습니다.

 

 

 


정밀한 심혈관검진으로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은 건강해 보이는 사람에게도 아무 예고 없이 찾아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즉, 심혈관질환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상황은 그 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심혈관질환을 시술이나 수술이 우선인 병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은 심혈관검진입니다.

 

 

 

 

  심혈관검진으로 심장 구조와 기능/혈관의 건강 상태/기타 질환 여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결과를 토대로 본인에게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알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 조기에 검진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심혈관질환 예방과 치료 역시 가능합니다.

 

 

 

 

심혈관검진 어디서 받아야 할까?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심혈관검진 결과는 검진 장비나 의료진의 임상경험에 따라 달리질 수 있어, 세밀한 진단과 판독이 가능한 첨단 장비,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판독하고 설명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곳인지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서울심장내과 (순환기내과)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질환 진료 경험을 축적한 이경진·최순욱 원장이 심혈관질환검진 상담부터 결과 확인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VIVID E90 등 첨단 심장초음파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관상동맥 CT와 동일한 90% 이상의 정확도를 보이는 운동부하심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 개개인의 상태에 맞출 수 있는 다양한 검진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