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은 혈액 내 총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증가되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지나치게 많아진다면 동맥 등의 혈관벽에 축적되어 혈액 순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이 장기간 지속되면 혈관이 딱딱해지고 좁아지는 동맥경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 고지혈증 수치를 관리하며 고지혈증 합병증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고지혈증 합병증 예방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검진 받아보기!

 

  고지혈증 주 합병증인 심혈관질환까지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혈증 상태 파악, 동맥경화 진행 정도/심장 구조와 기능,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종합적인 검진 결과 데이터를 통해 향후 5년~10년 내 성인병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가능성도 예측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심혈관질환 검진은 의료 장비와 영상 데이터를 판독하는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결과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선 안 됩니다. 또한, 성인병 관리와 합병증 예방을 위해 심혈관질환 검진을 고려한 것이라면 고지혈증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상주한 곳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혈증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하는 곳

선정릉내과,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선정릉역내과 가슴편한내과는 고지혈증을 포함한 성인병, 심혈관계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심혈관질환 검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순환기내과는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심혈관질환 초기 진단과 치료를 담당하는 곳으로 순환기내과 전문의는 고지혈증을 심장 혈관에 대한 전문적인 시각에서 진단할 수 있어, 더 심도 있게 진료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고지혈증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 관리는 물론 고지혈증으로 발생할 수 있을 심혈관 질환 합병증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더욱 전문적인 관점에서 진료하고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