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초음파란 비침습적인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구조 및 기능을 관찰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왼쪽 가슴 통증/심장 두근거림 등) 가 있거나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가족력,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가 있을 때, 심혈관 질환을 진단 및 예방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심장초음파 영상은 인체 및 영상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검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상황까지 모두 이해한 후 진행해야 하는 검사로 사전 장비 및 의료진 숙련도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초음파 잘 보는 곳을 찾기 위해

사전 확인하면 좋은 두 가지 

 

  만약 최소한의 소프트 웨어를 넣은 심장초음파를 사용해 검사를 진행한다면 각도에 따라 보이는 부분과 보이지 않는 부분이 존재할 수 있어, 정확한 영상을 잡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초음파는 장기 전체를 보는 것이 아닌, 확인이 필요한 부분 부분을 찾아가며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이를 주도하는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검사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 어느 각도에서나 뛰어난 심장초음파 영상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장비로 다년간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심장초음파 결과와 다른 임상적인 정보를 종합하여 보다 정확히 진단 내리고 판독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초음파 검사를 진행하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심장초음파 잘 보는 곳?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대학병원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GE 사의 Vivi 7과 심장초음파 상위 기종인 4D Vivid E9, 심장초음파 장비 중 '전문'으로 분류된 Vivid E90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첨단 장비로 영상이 왜곡되거나 흐릿하게 보일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한 부분이 아닌 전체 범위까지 뚜렷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 이 과정은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계 전문 진료 경험을 축적한 의료진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경진 원장은 심장초음파에 특화된 전문성을 인정받아 전국 의료진에게 심장초음파 노하우를 전수하는 순환기내과 전문의로 세밀한 심장초음파 영상을 잡아낼 수 있어, 서울심장초음파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