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는 환자의 가슴에 심전도 전극을 부착한 후 트레밀 기기 위에서 운동하도록 하여, 혈압/심박수 등의 변화를 관찰하는 운동부하 검사 전후로 심초음파를 진행하는 검사입니다. 운동 전후의 심근벽의 변화, 심장의 압력 변화 등을 확인하여 협심증/부정맥/판막질환/운동 시 호흡곤란 등에 대하여 보다 정확히 진단할 수 있습니다.

 

 

 

 

관상동맥 CT 정확도와 같은

운동부하심초음파 정확도!

 

  운동부하 검사로 심전도의 변화만 보는 경우, 진단율이 약 70~80%이지만 운동부하심초음파는 의료진 임상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관상동맥 CT와 같은 정확도입니다. (대개 90% 전후, 경험 많은 의료진의 경우 95% 진단 가능)

 

  이러한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는 3차원 입체 이미지로 관상동맥을 뚜렷하게 관찰하는 관상동맥 CT 만큼 정확도가 매우 높지만 자칫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는 고난도 검사입니다. 때문에 가슴편한내과를 포함한 국내 유수한 병원, 대학병원에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급 검진 시스템의 서울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운동부하심초음파 노하우

 

  가슴편한내과는 서울심장(순환기)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01. 최첨단 심장 전용 초음파기기 및 트레밀 기기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첨단 초음파 장비와 트레밀 기기를 보유하여 일반 초음파 검사에서 진단이 어려운 심혈관질환을 보다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02. 미국 메이오 클리닉 심혈관센터 운동부하 전공 의료진

  가슴편한내과의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는 미국 심장질환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메이오클리닉 심장혈관센터 연구 임상경험 및 유수 대학병원 연구 및 진료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을 통해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03. 예상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 대한 안전 시스템

  가슴편한내과는 다양한 심혈관 질환 환자를 진료하는 심장내과로,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제세동기와 응급 시 사용하는 약물 및 기관 삽관 등에 필요한 기구 등의 응급 카트를 갖추고 있어, 보다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습니다.

 

04. 전문 간호사 등의 전문화된 의료팀

  가슴편한내과는 간호조무사가 아닌 국가에서 인정한 전문 간호사를 두어 의료진과 환자 사이에서 보다 전문적이고 만족스러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