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인 질병 사망원인 2위가 심혈관 질환으로 떠오르고, 건강해 보이는 사람이나 비교적 젊은 연령층에서도 발견율이 높아지면서 심혈관 질환 조기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은 커진 실정입니다. 하지만 일반내과에서는 심장질환 진료를 잘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고, 큰 병원을 가자니 예약에 대한 부담이나 시간적 또는 경계적 기회비용에 부담이 느껴져, 심혈관 질환 검진을 망설이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와 같은 고민을 해결해드리기 위한 마음으로 시작된 심장(순환기)내과입니다. 일반내과는 물론, 전문적인 심혈관 질환 진료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통합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분야별/유형별 심혈관 질환 전문 진료 경험을 축적한 의료진이 상담·검사·진료까지 모두 주도하고 있습니다.

 

 

 

 

24년 이상, 심장내과 전문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명쾌한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심장(순환기)내과는 심장과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 아울러 진료하는 분과로,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심혈관 질환 초기 진단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 이경진 원장은 진정한 순환기내과 의사라면 순환기내과적 검사를 체계적으로 시행하고, 본인의 질환을 알고자 하는 환자에게 충분한 상황을 설명하고 이해시키며, 환자에게 불필요하지 않고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의학박사 이경진 원장

의사 경력 24년, 순환기내과 분과 전문의 경력 17년 한 길만 걷다.

 

  저는 오직 순환기내과 분야만 전문적으로 진료하겠다는 마음으로 한 길만을 파기 시작했고, 순환기내과 분과로는 17년 레지던트 과정까지 합치면 24년 이상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미국 메이오클리닉을 비롯해 삼성서울병원, 을지대학병원 등을 거쳐 심혈관 질환만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많은 환자분들을 진료하면서 다양한 질환, 증상, 유형별 증례를 쌓고 저만의 진료 노하우를 축적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의학박사 이경진 원장

심장내과 학계 최고에게서 직접 배우며, 전문성을 갈고 닦다.

 

  국내에서도 많은 경험을 얻었지만, 더욱 전문적은 심혈관 질환 진료를 위해서는 학계 최고에게서 보고 배워야 한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이에 대한 열망으로 저는 미국 유학길에 올랐고, 당시 심혈관 질환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미국 메이오클리닉 심혈관 센터에서 심장초음파 및 운동부하 전공 연구교수로 근무했습니다. 최첨단 심혈관 검사 장비, 기라성 같은 의료진 및 교수들과 함께 했던 1년 반 동안의 시간은 저를 더 성장할 수 있게 한 발판이자 소중한 자산이 되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의학박사 이경진 원장

개원 이래 2만 6천 명, 개인 통상 10만 명 이상의 진료 기록을 돌파하다.

 

  저는 환자분들이 좀 더 편하게 내과 및 심혈관 질환 진료를 전문적으로 받고, 단순히 의사와 환자가 아닌 보다 인간적인 관계로 계속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있으신 환자분, 이상은 없지만 가족력 등으로 검진이 필요하신 환자분, 내과 질환과 동시에 심장 건강이 걱정되시는 환자분 등 다양한 유형별 환자를 꾸준히 진료해 온 결과 수많은 분들께 건강을 되찾아드렸고, 의사로서의 저에게도 소중한 자산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