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과 저녁은 춥고 낮에는 따뜻한 일교차가 한창인 봄철, 특히 주의해야 하는 질환은 바로 협심증입니다. 협심증은 심장에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져 나타나는 심혈관질환으로 기온 차에 따른 혈관 수축 위험이 있는 봄철, 발생률이 높습니다.

 

  협심증은 초기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고 혹여 의심 증상이 나타나도 일시적으로 여겨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협심증은 생명과 직결되는 질환으로 급성 심근경색으로 인한 심장 정지를 일으켜 1시간 안에 사망하는 돌연사를 초래할 수 있는 질환으로 평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봄철 급증하는 협심증 예방법

'심혈관질환 검진'

 

  협심증은 심혈관질환 검진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검진은 심장 구조와 기능, 혈관 건강 상태, 기타 질환 여부 등을 객관적인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으며, 이 결과를 토대로 향후 5년, 10년 내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어, 심혈관질환을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협심증은 발병하면 자연 완치가 어렵고 예후가 안 좋은 경우가 많아 치료보다는 예방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질환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대학병원급 차별화된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 내과입니다. 통상 수 주~수개월 대기 기간이 소요되는 협심증 검사를 최대한 신속하게 하여 진단을 앞당기고 1차 의료 기관에서 가능한 수준의 치료까지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협심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순환기내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및 치료

- 첨단 진단 장비와 프로그램으로 질환 조기 진단 및 예방

-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 검진 프로그램 시행

- 진료부터 검진/검사, 검진/검사 결과까지 원스톱 진료 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 대학병원과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시술 및 수술 연계, 시술 및 수술 후에는 다시 가슴편한내과에서 내과 진료 및 관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