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률이 30%나 되는 국민질환 고혈압은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생각되지만 사실 30~40대 젊은 층에서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약물 치료와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만 잘 유지한다면 관리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젊은 환자일수록 자신이 고혈압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알더라도 젊다는 이유로 안심하고 고혈압을 방치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젊으니까 괜찮다?

젊은 고혈압, 내버려 두면 안 됩니다.

 

  고혈압은 나이와 상관없이 혈압이 높은 기간이 오래되면 심혈관질환과 같은 치명적인 합병증 발생률이 커집니다. 협심증·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친다면 뇌세포 손상과 같은 후유증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심한 경우 1시간 안에 돌연사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때문에 젊더라도 적극적으로 자신의 혈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은 고혈압 관리는 어디서?

'고혈압내과 가슴편한내과'

 

  고혈압은 위에서 언급했듯 심혈관질환 합병증 발병 위험률이 높은 질환으로 젊은 고혈압이라도 안심해서는 안 되며, 합병증 조기진단과 적극적인 관리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부정맥내과, 선정릉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가슴편한내과는 고혈압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갖고 치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질환의 예방, 조기진단 및 조기치료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혈압은 물론 심혈관질환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병원 출신 의료진이 직접 고혈압 진단 및 심혈관 검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고혈압에 대한 교육 및 약물치료 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합병증 유무 검사를 세밀하고 정확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슴편한내과 카카오톡 상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슴편한내과 온라인 예약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