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22, 이경진 원장님이 대한임상순환기학회에서 주최한 <라이브에코 : 기본 심초음파> 세미나를 단독 주도하셨습니다. 순환기내과 전문의로서 17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심초음파 검사의 기본부터 정확한 검사를 위한 가이드까지 수립하였습니다. 라이브세미나 실황은 의사 전용 온라인 심포지움 공간 닥터빌(DrVille) 사이트를 통해 송출되어 약 1200명의 청강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이경진 원장이 주도한

심초음파 라이브세미나

 

의사 전용 온라인 심포지움&지식공유공간 닥터빌(DrVille)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

1시간 동안 심초음파 이론 강연 및 실제 검사 시연을 동시에 실시

심초음파의 기본 자세부터 20년 이상 경험에서 우러난 노하우 전수까지

 

 

 

 

'총 청강자 수 1118명'

온라인/오프라인 통틀어 역대 규모의 라이브세미나

 

  이번 대한임상순환기학회에서 주최한 <라이브에코 : 기본 심초음파>라이브세미나는 심초음파의 기본부터 정확한 검사를 위한 가이드까지 알차게 진행되었으며 이 실황은 의사 전용 온라인 심포지움 공간 탁터빌(DrVille)을 통해 시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이경진 원장이 주도한

심초음파 라이브세미나 A to Z 생생 스케치

 

  가슴편한내과 이경진 원장은 깨끗한 심초음파 영상을 잡는 노하우 설명에 앞서 검사 시연에 사용될 심장초음파 장비 GE VIVID E90를 소개했습니다. 심초음파 장비 선택 역시 검사 결과의 정확도를 좌우하는 중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심초음파 검사를 어렵게 하는 요소들과 정확한 진단 결과를 잡기 위한 심초음파 노하우를 실제 시연과 함게 강의했습니다. 환자의 자세 및 호흡 지도법, 장비를 다루는 스킬, 정확한 판독을 좁는 팁까지 20년 이상 임상경험을 밑바탕으로 상세하게 전달했습니다. 이후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심초음파가 생소하거나 아직 어려운 청강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 GE VIVID E90 심초음파란?

  GE에서 출시된 첨단 초음파 기기로 심장전문진단용 공식 인증을 받은 장비입니다. 초고해상도 이미지(영상)을 잡아내고 왜곡 현상을 최소화해 검사 결과의 정확도가 뛰어납니다.

 

 

 

  "수년 동안 꾸준히 한국인 주 사망 원인으로 꼽히는 심혈관질환은 정확한 심초음파 검사를 통해 대처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 이경진은 의사로는 25년 이상, 순환기내과 전문의로는 17년 이상 환자분들을 진료해 온 노하우가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