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8일 MBN 천기누설 263회 '혈관 살리는 여름 대표 과일'에 이경진 원장님이 의학적 자문의로 출연하셨습니다. 천기누설은 당신의 건강을 180도 바꿀 수 있게 도와주는 건강정보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방송 주제는 '혈관 살리는 여름 대표 과일'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혈관 질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이경진 원장님의 혈관 질환 조언

 

  "혈관 질환 중 심근경색은 일반적으로 병원에 도착하기 전 50% 이상이 사망하는 매우 위험한 질환입니다. 심근경색으로 인해 사망하는 원인은 혈액 공급이 갑자기 끊기기 때문에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것 때문에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며 혹은 심장의 펌프 기능이 갑자기 떨어져 저혈압으로 인해 사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렇게 위험한 심근경색의 전조증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질환이 발생하기 전 어떠한 증상이 있다거나 하는 예가 흔하지 않아, 미리 예측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평소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가슴편한내과 이경진 원장은 많은 분들에게 이러한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알려드리고 있으며, 심혈관 질환으로 인해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