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는 '<협심증이란 1.> 협심증 발병원인은?'이란 컨텐츠로 협심증과 관련된 정보를 안내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협심증 종류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협심증을 한 가지 질환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은 한 가지가 아닌, 안정형 협심증/불안정형 협심증/이형 협심증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고 증상도 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정형/불안정형/이형

'협심증 종류 및 증상'

 

안정형 협심증

  일반적인 형태의 협심증입니다. 관상동맥이 좁아져 심장 근육에 혈액 공급이 감소하는 것이 질환 발생 원인입니다. 운동이나 스트레스 등을 받을 때 가슴 통증이 나타나고 안정을 취하면 통증이 완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불안정형 협심증

  안정형 협심증과는 다르게 흉통 발생을 예측할 수 없으며, 안정을 취하고 있는 도중에도 가슴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안정형 협심증은 급성 관상동맥 증후군에 속하는 질환으로 심장 발작에 의한 급사의 위험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형 협심증

  이형 협심증은 일시적 관상동맥의 경련에 의해 유발되며 특징적으로는 새벽 혹은 오전에 통증이 발생됩니다. 주로 술, 담배, 스트레스가 이형 협심증의 발생 원인입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내원 당일 협심증 진료/검사/결과 통보까지 OK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내원 당일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계 진료/검사/결과 통보까지 받을 수 있는 원스톱 검진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분,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분, 모두 가슴편한내과 원스톱 검진 시스템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전문성 있는 심혈관계 진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이곳저곳 옮겨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 편리합니다.
✔️ 검사를 위해 여러 번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어,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 1:1 맞춤 진료로 더욱 정확하고 세밀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