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동맥을 관상동맥이라 하는데, 심장 근육은 이 관상동맥으로부터 혈액을 공급받아 움직입니다. 이러한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생기는 질환을 관상동맥 질환이라고 하며, 대표적으로는 협심증을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협심증이 정확히 무엇인지, 협심증이 발생하는 원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모르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가슴편한내과에서 수차례에 걸쳐 협심증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관상동맥 질환, 협심증 발병원인은?

 

  협심증의 주된 원인은 동맥 경화증입니다. 동맥 경화증이란 관상동맥 내면에 콜레스테롤과 지방·칼슘 등의 성분이 쌓여 혈관이 좁아지고 이로 인해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허혈성 심장질환을 말합니다.

 

  관상동맥이 약 70% 정도가 막혀 혈액 내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가슴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협심증이라고 합니다.

 

 

 

 

심정지 발생을 높일 수 있는 협심증,

진단은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심장은 1분만 쉬어도 문제가 생기며, 만약 4분이라는 시간 동안 정지한다면 사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관상동맥질환(협심증), 심혈관질환은 이러한 심정지 발생을 높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생명과 매우 직결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심장/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입니다. 심혈관은 제대로 관리만 이루어진다면 예방할 수 있지만, 어려운 정보와 전문성 부족으로 불행한 결과가 반복되고 있는 현실을 안타까워하고 있는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상담부터 진료/검진/검진 결과 통보까지 주도하고 있어, 보다 정확히 협심증 유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