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체한증상이 며칠간 지속되고 있으신가요? 체한증상이 지속되는 것은 심근경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소화불량으로 생각하며 방치해 두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만약, 체한증상과 함께 가슴통증, 왼쪽 어깨/팔 방사통 등이 있다면 심근경색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체한증상이 지속되고 있어요"

심근경색 VS 소화 불량, 구별 방법은?

 

  위에서 언급했듯 체한증상이 지속되면 많은 분들은 소화불량으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이때는 움직일수록 통증이 심해지는지, 공복이나 식사 후 통증이 발생하는지 등을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 질환이라면 공복 상태일 때, 밥 먹은 직후 통증이 심해질 수 있고 움직임과 상관없이 통증이 동일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면 심근경색은 식사와 상관없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움직일수록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 위에서 말했듯 가슴통증, 왼쪽 어깨/팔 방사통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자가 진단만으로 정확히 진단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체한증상이 지속적/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체한증상' 심근경색 증상일까 걱정된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심근경색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은 시술, 수술이 우선인 병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심혈관 질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전체적인 심장 및 혈관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검진입니다. 검진 데이터를 통해 향후 치료 방향을 결정할 수 있으며, 5년~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대학병원, 미국 메이오 클리닉 등 다양한 곳에서 심근경색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 사례 등을 경험하고 연구해 온 심혈관 전문 의료진이 직접 심혈관 질환 검진을 주도하고 있어, 심장(순환기)에 대한 전문적인 시각으로 진단하고 더 심도 있게 진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