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특별한 이유 없이 두근두근, 쿵쾅쿵쾅하거나 불규칙하게 탕탕 치는 듯한 증상이 있다면 부정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정맥은 심장의 정상적인 리듬이 깨져 생기는 것으로 분당 60~100회인 심장 박동이 이보다 더 빨라지거나(빈맥) 느려지거나(서맥), 불규칙해지는(심방세동) 증상입니다.

 

  이러한 부정맥 증상은 심장질환 신호탄이자 심장 건강 이상 신호일 수 있어, 만약 이유 없는 심장 쿵쾅거림이 지속적·반복적으로 발생된다면 보다 정확한 발생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유 없는 심장 쿵쾅거림, 부정맥이 의심된다면?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검진 프로그램'

 

  가슴편한내과는 원내에 대학병원급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차별화된 심장(순환기)내과입니다. 부정맥은 종류에 따라 원인이 구별되고 증상이 지속되지 않는 등 환자마다의 변수가 다양합니다. 때문에 이에 대한 심화적인 검사와 관찰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개인 문제점을 보다 편안하고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검사 장비, 이동 경로, 프로세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정맥은 매 순간 증상이 있다면 심전도 검사로 진단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적어도 24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맥박을 측정해 봐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 부정맥 특화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정확하게 부정맥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