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인슐린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의 일종입니다. 포도당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어 혈당량이 증가되고 소변으로 당이 배설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그런데 최근 당뇨 합병증 및 사망원인 중 대부분이 심혈관질환에 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당뇨병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위험인자

3. 당뇨병 바로 알기

 

  당뇨병은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는 상태로 공복 혈당이 126mg/dL 이상이거나 당화혈색소가 6.5% 이상일 때, 이유 없는 체중 감소와 같은 전형적인 당뇨 증상이 있으면서 무작위 당 검사에서 혈당이 200mg/dL 이상일 경우 진단할 수 있는 대사질환의 일종입니다.

 

  당뇨 합병증은 주로 당뇨병성 망막증/당뇨병성 족부 질환이지만 정작 당뇨병 환자의 최대 70%는 심혈관계 합병증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혈당이 높으면 동맥경화 진행되어 혈관이 점차 좁아지며, 결국 막히게 되는데 이때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협심증·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당뇨 합병증 심혈관질환

심혈관 검진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주 합병증인 심혈관질환은 전문적인 심장, 혈관 검진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검진을 통해 현재 당뇨병 상태 파악은 물론, 동맥경화 진행 정도 및 심장의 구조와 기능,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종합적인 검진 결과 데이터를 통해 향후 당뇨병을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가능성의 조기진단과 예방도 가능하며, 치료가 필요한 경우 수월한 진행도 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위험인자 당뇨병'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하는 가슴편한내과

 

  당뇨를 가진 경우 정상인보다 심혈관 질환 발생 빈도수가 5배까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질환 위험인자인 당뇨 합병증 예방을 위해 당뇨병과 당뇨병의 전 단계인 대사증후군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진료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당뇨병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진료, 검진, 검진 결과까지 모두 주도하고 있어,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검진 진행은 물론 관리를 함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위험인자, 고지혈증이 궁금하다면? ◀클릭

 

심혈관질환 위험인자, 고혈압이 궁금하다다면? ◀클릭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슴편한내과 온라인 상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슴편한내과 카카오톡 상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