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아파요'와 같은 증상이 일상생활 도중 나타나더라도 흔히 있는 증상으로 생각하고 방치해 두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흉통은 협심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로 원인을 알 수 없는 흉통이 있다면 협심증 유무 및 정확한 증상 발생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환자의 나이·병력·가족력·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 검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협심증을 보다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관상동맥질환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협심증이 의심될 때 가장 적절한 진단 방법?

가슴편한내과 관상동맥질환 특화검진 프로그램

 

  가슴편한내과 관상동맥질환 특화검진 프로그램이란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 심장 근육으로 혈액이 충분하게 공급되지 못할 때 발생하는 관상동맥질환(협심증·심근경색 등)의 심화적인 진단 및 예방·치료를 위해 진행할 수 있는 검진 프로그램입니다.

 

관상동맥질환 특화검진 대상

- 가슴통증·호흡곤란 등 심혈관질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 가족 중 협심증·심근경색 등 관상동맥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관상동맥질환을 진단하는 데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이유는?

 

  관상동맥은 심장 혈관이 약 70% 이상 좁아지기 전까지는 심장초음파 검사만으로는 정확히 진단하기에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보다 정확히 협심증과 같은 관상동맥질환을 진단하기 위해 운동부하검사를 심장초음파 검사와 함께 시행하고 있습니다.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는 국내 소수의 대학병원에서만 할 수 있는 고난도 검사로 의료진 임상경험에 따라 다르지만 관상동맥 CT와 같은 정확도(대개 90% 전후, 경험 많은 의료진의 경우 95%까지 진단 가능)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장·혈관 관련 질환 진료과, 순환기내과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특징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순환기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순환기내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및 치료

- 첨단 진단 장비와 프로그램으로 질환 조기 진단 및 예방

-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 검진 프로그램 시행

- 진료부터 검진/검사, 검진/검사 결과까지 원스톱 진료 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 대학병원과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시술 및 수술 연계, 시술 및 수술 후에는 다시 가슴편한내과에서 내과 진료 및 관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