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은 1분의 60회~100회 정도 수축과 이완 운동을 반복하며, 심장 박동 횟수와 리듬이 규칙적으로 일어납니다. 이러한 심장박동을 위해서는 심장 내 동방결절에서 규칙적인 전기를 만들어 심장 근육에 전달하게 되는데, 심장에 전기 자극이 잘 만들어지지 않거나 전달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심장박동이 불규칙한 부정맥이 일어나게 됩니다.

 

  부정맥은 돌연사의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어, 부정맥 증상으로 두려움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부정맥 증상은 정말 위험한 걸까요?

 

 

 

 

불규칙한 심장박동 '부정맥 증상' 위험한가요?

 

  부정맥 증상은 대표적으로 가슴 두근거림을 말할 수 있는데, 이는 심장이 빠르게 뛰는 느낌·엇박자로 뛰는 느낌·꿀렁거리는 느낌 등 다양하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가슴 두근거림 외에도 과도한 피로감·어지러움·실신 등 증상도 부정맥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맥 증상은 내과 질환·심리적 불안감 등으로 나타날 수 있어, 무조건 위험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심혈관 질환으로 발생하는 부정맥이라면 심한 경우 쇼크·심장마비로 급사 등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심혈관 검진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부정맥 증상 있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부정맥 특화 검진'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 진단을 위해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부정맥 의심 증상이 있는 분들·부정맥 가족력이 있는 분들·돌연사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 받을 수 있는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원 검진 시스템으로 부정맥 진단이 내려졌다면 부정맥 교육 및 관리/약물치료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부정맥으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에게 시술 의뢰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편하게 내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