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고령화가 됨에 따라 부정맥 유병률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부정맥으로 진단받은 환자 수는 그 전보다 35% 증가했다는 자료를 여러 학회에서 발표한 바 있기 때문입니다. 부정맥은 돌연사의 원인 중 약 90%를 차지하는 주범인 만큼, 이에 대한 인식과 예방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심장박동이 불규칙하다면? 부정맥 검사 필요!

 

  부정맥을 한 가지 질환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정맥은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뛰는 수십 가지의 질환을 통칭하는 말로 증상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심장박동이 정상보다 느리게 뛰는 서맥 부정맥과 빠르게 뛰는 빈맥 부정맥, 불규칙하게 뛰는 심방세동 등이 있습니다.

 

  부정맥의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 두근거림으로 평상시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두근거림이 발생됩니다. 두근거림 증상 이외에도 가슴이 철렁대는 느낌 덩커덩대는 느낌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부정맥은 위에서 언급했듯 돌연사의 주범으로 평소와 다른 이상증세가 반복적, 지속적으로 발생될 경우 부정맥검사를 통해 부정맥 유무를 확인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돌연사의 주범!

불규칙한 심장박동 부정맥 검사방법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이나 위험인자가 있는지 진료를 통해 확인이 필요하며,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로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알아보기 위한 심장초음파 검사를 시행합니다.

 

  특히 부정맥은 매 순간 증상이 있다면 심전도 검사로 진단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하루는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가 필요합니다.

 

 

 

 

[부정맥내과]가슴편한내과의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

 

  가슴편한내과는 심장,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순환기내과로 부정맥내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부정맥검사 장비는 물론 이동 경로, 프로세스 등에 있어, 개개인마다 다른 문제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부정맥 특화검진은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부정맥에 대해 더욱 정확히 진단하고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부정맥은 종류에 따라 원인이 구별되고 개인마다의 증상, 변수가 다양하여 심화적인 검사 및 관찰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의 부정맥 특화검진을 통해 부정맥 유무 및 종류를 보다 정확히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